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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토로라,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 탑재 ‘레이저40 울트라’ 국내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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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ugust 28, 2023, 15:08:34

현존 플립형 스마트폰 중 가장 큰 커버 디스플레이
‘플렉스 뷰’ 기능 통해 사진 촬영 가능
색상 인피니트블랙·비바마젠타 등 2종
출고가 129만9000원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모토로라코리아는 플립형 스마트폰인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를 국내 출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는 3.6인치 커버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이는 현존 플립형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큰 사이즈입니다. 내부에는 6.9인치 165Hz 주사율을 지원하는 풀HD O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습니다. 두께는 7mm이며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 33W 고속 충전, 3800mAh 배터리를 장착했습니다.


레이저40 울트라는 다양한 각도의 셀프 동영상 및 사진 촬영이 가능한 '플렉스뷰' 기능을 제공합니다. 스마트폰을 삼각대처럼 사용하면서 대형 커버 디스플레이를 통해 촬영 내용을 확인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이 메이크업 시 거울로 활용할 수 있도록 3배줌이 가능한 미러 모드도 제공합니다.

 

커버 디스플레이에서는 동영상 감상을 비롯한 대부분의 기능을 실행할 수 있으며 디스플레이 지문 판독기를 사용하면 화면 터치만으로 잠금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시 카메라에 자동초점기능이 적용됩니다. f/1.5 조리개가 적용됐으며, 광학식 손떨림 방지(OIS)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무선으로 TV나 외부 모니터와 연결하는 레디포 기능도 제공합니다. 레이저40 울트라 스마트폰을 무선 마우스 패드로 사용하면서 TV나 외부 모니터를 PC처럼 이용하는 데스크탑 모드 기능도 제공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 제품은 인피니트블랙 색상과 비바마젠타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됩니다. 전국 46개 서비스센터를 통해 2년간 무상 AS를 지원합니다.

 

모토로라 레이저40 울트라는 모토로라 엣지40 제품에 이어 두번째로 자급제를 통해 출시됐습니다.

 

자급제 공식 출고가는 129만9000원(256GB)입니다. 출시 초기 프로모션을 통해서 자급제 기준 최저가 99만9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직영몰을 통해 단말요금제 가입, 구매도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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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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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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