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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 내달 분양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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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25, 2023, 12:08:09

지상 25층·14개동·전용 59~104㎡·총 1458가구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DL이앤씨[375500]는 인천도시공사와 인천 서구 검단신도시 AA10-1블록에 공급하는 공공분양 아파트 단지인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를 오는 9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습니다.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지하 2층~지상 25층, 14개동(테라스 3개동 포함), 전용 59~104㎡, 총 1458가구의 대단지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59㎡A 271가구 ▲59㎡B 312가구 ▲84㎡A 393가구 ▲84㎡B 50가구 ▲84㎡C 124가구 ▲84㎡T 14가구 ▲84㎡PH 2가구 ▲104㎡A 196가구 ▲104㎡B 96가구입니다.

 

단지는 인천도시공사와 DL 컨소시엄(DL이앤씨 외 5개 업체)이 공동 시행하는 민간참여공공주택 사업으로 공급됩니다.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될 예정입니다. 전용 85㎡ 이하(59㎡∙84㎡) 국민주택과 전용 85㎡ 초과(104㎡) 민영주택으로 구성된다.

 

DL이앤씨 측은 "전용 85㎡ 이하 국민주택과 전용 85㎡ 초과 민영주택으로 구성되며 국민주택의 경우 특별공급 비중이 전체의 70%에 해당돼 신혼부부인 젊은 수요층과 생애 최초로 내 집 마련을 준비하는 실수요자에게 유리할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주택 일반공급의 경우 만 19세 이상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청약통장 가입 후 12개월 경과, 납입 횟수 12회 이상이면 1순위 자격요건이 성립됩니다. 민영주택 일반공급은 가입기간 12개월 경과, 면적 및 지역별 예치 금액 충족 시 무주택자뿐만 아니라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합니다.

 

단지는 검단신도시 내 자리해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주안국가산업단지, 검단일반산업단지 등 주요 산업단지도 인접해 있으며 추후 인천 법조타운도 주변으로 갖춰질 예정이어서 직주근접성이 좋은 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인천1호선 검단연장선 신설역을 비롯한 주요 교통 인프라도 단지 인근에 계획돼 있어 인천 주요 지역은 물론 수도권으로의 접근성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단지는 특화설계가 도입되며 다양한 테마의 조경시설과 커뮤니티시설도 조성해 입주민들의 편의를 높일 계획입니다. 전 가구는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일부 타입을 제외하고 4-BAY 판상형 위주의 구조로 설계됩니다. 가구 내 팬트리 등 넉넉한 수납공간도 확보했습니다.

 

조경의 경우 e편한세상의 프리미엄 조경 브랜드인 '드포엠'을 적용해 다양한 테마가 있는 자연 친화적인 공간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커뮤니티시설도 다채롭게 갖춰 입주민들이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검단 웰카운티는 기반 시설이 이미 구축된 검단신도시 1단계 부지에 들어서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교육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데다 주변에 예정된 다양한 개발호재를 통해 높은 미래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며 "e편한세상 브랜드 가치에 걸맞게 수준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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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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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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