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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IDEA 2023’서 50개 부문 수상…LG전자 13개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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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24, 2023, 14:08:24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 주관 행사
삼성전자 은상 1개, 동상 3개 포함 50개 부문서 수상
LG전자 동상 1개 포함 총 13개 부문서 수상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국제 디자인 공모전 'IDEA 2023'에서 은상 1개, 동상 3개, 업상(파이널리스트) 46개로 총 50개의 상을 받았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이날 LG전자는 총 13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 협회(IDSA)가 1980년부터 주관해온 행사로 디자인 혁신성과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를 심사합니다. ▲산업 제품 ▲소비자 기술 ▲디지털 인터랙션 ▲디자인 전략 등 20개 부문에서 올해의 수상작을 선정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가전·TV·스마트폰 등 제품부터 UX·서비스 등에서 수상을 하며 역대 최다 수상을 기록했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48개, 2022년에는 42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의류를 관리하는 제품으로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의류 관리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수기, 세탁기·건조기, 로봇청소기 등의 비스포크 가전은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비스포크 정수기'는 정수 모듈을 싱크대 아래에 설치하는 빌트인 형태의 디자인입니다.

 

'비스포크 그랑데 AI 원바디 탑핏'은 세탁기와 건조기 상하 일체형 디자인으로 제품 중간에 세탁기와 건조기를 모두 작동시키는 조작부가 위치해있습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청소 후 자동으로 먼지통을 비워주는 청정스테이션 디자인이 특징이며, 사물 인식과 자율주행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삼성전자는 디자인, 접근성 UX 등 46개의 파이널리스트에 입상했습니다. ▲인피니티 스크린을 탑재한 'Neo QLED TV' ▲햇빛이나 실내 조명으로 충전할 수 있는 리모컨 '솔라셀 리모트' ▲폴더블폰 '갤럭시 Z 플립4'와 '갤럭시 Z 폴드4' ▲슬림 메탈 디자인의 노트북 '갤럭시 북3 프로' 시리즈 등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외에도 ▲청각 장애·난청 사용자가 손 모양 인식을 기반으로 TV 화면과 자막을 제어할 수 있는 '제스처 인식 UX' ▲포터블 스크린 '더 프리스타일'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형식을 활용한 체험형 가상공간 '삼성 스페이스 타이쿤' 등의 UX가 선정됐다.

 

노태문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사장)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디자인은 물론 제품 본연의 기능과 목적에 충실한 디자인으로 고객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LG전자,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 동상 포함 13개 수상

 

LG전자[066570]는 IDEA 2023에서 동상 한 개를 포함 총 13개의 상을 받았습니다. 테이블로도 활용 할 수 있는 공기 청정기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가 동상을 수상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앞서 올해 열린 iF·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각각 최고상인 금상과 혁신상을 받으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을 석권했습니다.

 

 

LG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퍼니처는 360도 방향으로 공기를 흡수하며, 위쪽 테이블은 원형과 트랙형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하단엔 무드 조명, 테이블 상단에 무선충전기술이 적용됐습니다.

 

LG전자는 이 외에 ▲인테리어 효과를 가미한 LCD 액자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아트쿨' ▲시청 환경에 따라 화면의 휘어지는 정도를 조절하는 'LG 올레드 플렉스' ▲100kW(급속) 전기차(EV) 충전기 ▲창호형 에어컨 'LG 휘센 오브제컬렉션 엣지' 등 12개의 본상을 받았습니다.

 

황성걸 LG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전무)는 "이번 IDEA 수상 성과는 고객경험 중심의 기술력과 심미성의 시너지에 기인한 결과"라며 "고객과의 꾸준한 소통과 공감 형성을 통해 기존 틀을 벗어난 혁신적인 고객경험을 디자인에 반영해 완성도를 지속 높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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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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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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