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소비자보호 최고수준 향상 신뢰받는 금융사로”

URL복사

Sunday, August 20, 2023, 16:08:03

주요 그룹사 담당임원 참석한 전략 선포식
소비자보호부문 신설해 그룹차원 통합추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최근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금융소비자 보호체계를 갖추기 위해 전력투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20일 신한금융에 따르면 진 회장은 지난 18일 태평로 본사에서 열린 '소비자보호 전략 선포식'에 참석, "금융소비자보호는 고객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실천으로 이어져야 한다"며 이같은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선포식에서 신한금융은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 라는 전략적 구호 아래 ▲금융소비자 리스크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를 4대 전략과제로 내놓았습니다.


전략 목표는 '선제적 대응을 통한 탁월한 금융소비자 보호환경 조성'입니다.

 


하반기 소비자보호부문을 신설해 그룹 차원의 통합·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수립을 통한 신속대응과 함께 그룹사간 소비자보호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진 회장은 "소비자보호부문을 중심으로 그룹 차원의 대대적인 변화를 이끌어 갈 것"이라며 "전 그룹사 소비자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향상시켜 신한금융을 가장 신뢰받는 금융그룹으로 만들어가자"고 당부했습니다.


신한금융은 그룹 ESG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를 바탕으로 경찰청과 금융사기 범죄대응 핫라인 구축, 범죄예방 유공 경찰관과 시민을 선발하는 '서민경제 수호 영웅' 포상 등 다양한 금융소비자 보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