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ICT 정보통신

하이퍼클로바X 실력은? 네이버앱으로 AI 추천 영상 본다

URL복사

Wednesday, August 09, 2023, 14:08:38

16일부터 AB테스트 방식으로 진행
AI기반 숏폼 영상 추천 해주는 ‘클립탭’ 추가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인공지능 기반 숏폼 영상 추천 등 개인화 추천 기술을 확대 적용한 '네이버앱' 이용자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16일부터 시작되는 이번 테스트는 'AB테스트'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AB테스트는 A와 B를 대조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 테스트 형태입니다. 네이버는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해당 테스트를 진행하며 편의성 및 안정성을 점검 후 최종 개편안을 확정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네이버앱은 콘텐츠 유형에 따라 ▲홈 ▲콘텐츠 ▲쇼핑 ▲클립 등 4개의 텝으로 재구성됐습니다. 탭의 순서는 사용자마다 다르게 설정될 수 있습니다.

 

이번 테스트에는 취향에 맞는 짧은 영상을 추천해주는 '클립탭'이 추가되고, 홈탭 하단에 위치한 ‘홈피드’의 기능이 강화됐습니다.

 

‘클립’에서는 패션, 뷰티, 여행, 스포츠, 푸드부터 사용자가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라이브 무대까지 네이버 AI 추천 시스템을 통해 취향에 맞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홈탭 하단에 위치한 ‘홈피드’는 기존 추천구독판 대비 접근성을 강화했습니다. 네이버가 자체 개발한 초대규모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사용자의 관심사를 분석해 콘텐츠를 추천합니다.

 

네이버는 홈피드에서 고품질의 AI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일부 사용자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사용성 테스트를 진행해왔습니다.

 

홈탭에서는 오늘의 날씨와 증시 정보, 자주 쓰는 서비스 바로가기 등을 배치했습니다. 쇼핑탭에서는 사용자별 맞춤형 쇼핑 추천과 함게, 상품 탐색부터 주문 관리 등 네이버 쇼핑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네이버 관계자는 "사용자들의 콘텐츠 니즈가 세분화되고 간결하고 빠르게 전개되는 콘텐츠의 인기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맞추어 네이버앱에서 더욱 다양한 개인화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정식 출시 이전까지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고려하여 사용성을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