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현대건설, 하반기에도 이어지는 수주 모멘텀-대신

URL복사

Monday, July 24, 2023, 08:07:08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대신증권은 24일 현대건설에 대해 하반기에도 수주 모멘텀 강세가 이어질 것으로 평가했다. 목표주가 5만 4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대신증권은 현대건설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8.4%, 27.5% 증가한 7조 1634억원, 223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태환 대신증권 연구원은 “별도 건축/주택 부문과 자회사 현대엔지니어링의 매출 증가가 인상적”이라며 “건축/주택 부문은 누적된 분양물량 효과가 큰 것으로 파악되고, 현대엔지니어링은 해외 주요 현장 스케줄 상 매출 진행이 빠르게 올라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신증권은 원가 관리 측면에서는 여전히 미진한 상태라고 분석했다. 국내 사업에서는 일회성 비용이 계속 발생하고 있고, 해외 사업도 매출 믹스 개선이 아직까지 눈의 띄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목표 대비 수주 진행률은 71%로 상당히 우수하다”며 “이에 더해 하반기 국내 SOC 사업 및 해외 플랜트, 인프라 입찰 스케줄도 다수 계획돼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