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전국 80여개 매장에서 '프린팅박스' 키오스크를 활용한 AR게임 '무너오락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무너 오락실' 이벤트는 LG유플러스 매장 내 프린팅박스를 비추면 사진을 출력하는 동안 유플러스 캐릭터 무너를 잡은 게임으로 구성됐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매장을 찾을 수 있도록 직영점마다 사진·쇼핑·스마트폰 배움실 등 테마에 맞춰 특화 매장을 운영하는 LG유플러스의 '매장플랫폼 전략' 일환입니다.
매장을 방문한 고객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추억의 오락실 게임을 AR로 즐길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메타의 스파크 AR 기술로 통신매장에서 AR기술, 디지털, 오프라인 통합 경험을 제공하는 업계 최초의 시도"라고 밝혔습니다.
이 밖에도 8월에는 두더지잡기, 인형뽑기 등 레트로 오락을 AR로 제작해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벤트에 참가한 전원에게 프린팅박스 무료 인화권, 추첨을 통해 새로운 갤럭시 단말기, 에어팟맥스, 레트로게임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김희진 LG유플러스 와이낫 IMC1팀 팀장은 "앞으로도 LG유플러스 매장에서는 통신 외 새로운 카테고리와의 신선한 만남을 지속 시도하며 디지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혁신적인 마케팅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