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제너럴모터스(이하 GM) 한국사업장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23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2관왕을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20일 GM 한국사업장에 따르면, KSQI 조사서 국산자동차판매점과 AS 부문서 1위에 올랐습니다. 이에 따라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 11년 연속, AS 부문 5년 연속 1위를 달성하며 정상급 수준의 서비스 품질과 경쟁력을 인정받았습니다.
국산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는 종합 점수 96점, AS에서는 93점을 획득했습니다. 이중 말투·어감·호칭은 두 부문 모두 100점을 받았으며, 응대태도, 설명태도, 시설·환경 관리에서도 높은 점수를 획득했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고객 접점에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임직원, 카매니저, 정비사 등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상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판매점에서는 고객의 전화 응대부터 판매 후 관리까지 모든 기준을 매뉴얼 한 후 차별화된 고객만족 활동을 실천하고, 성과를 판단한 뒤 시상과 클리닉 교육으로 이어지는 4단계의 디퍼런스 프로그램도 운영 중입니다.
AS에서는 미래기술 진단, 정비 중장기 로드맵을 구축해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기술인재를 육성하고 있으며, 첨단기기 개발 및 적용, 빅데이터 기반 진단분석 시스템 도입 등으로 하이테크 서비스 역량을 강화해가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전국 400여개 쉐보레 서비스 네트워크를 선택해 예약할 수 있는 쉐보레 정비예약 전담 콜센터와 각 브랜드별로 프리미엄 한 고객 서비스를 위해 픽업&딜리버리, 익스프레스 서비스와 전담 콜센터로 구성된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제공 중입니다.
KSQI 수상을 기념하고자 마련한 자리에서 로베르토 렘펠 GM 한국사업장 사장은 "기업의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고객 만족을 추구해 왔다"며 "KSQI 조사에서 지난 5월 콜센터 부문에 이어 2개 부문에서도 인정받은 것은 판매점, 서비스 네트워크에 계신 파트너 분들의 노력과 우수성을 향한 우리의 노력에 대한 증거"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GM은 고객들이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