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대표 이건준)이 운영하는 CU는 물가 안정화에 동참하기 위해 자체 브랜드(PB) 상품의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앞서 지난 29일 CU는 7월부터 예정돼 있던 아이스크림 10종의 가격 인상을 보류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CU가 이번에 가격을 내리는 품목은 HEYROO 스낵 3종과 우유 2종으로 HEYROO 통밀 고구마형 스낵, 통밀 왕소라형 스낵, 통밀 오란다 스낵과 HEYROO 흰우유 1L, 우유득템 1.8L입니다. 해당 상품들은 월평균 20만개가 넘게 팔리는 제품입니다.
이들 모두 7월 1일부터 기존 가격에서 100원씩 인하됩니다. 스낵 3종은 1500원에서 1400원으로 낮아지고 우유의 경우, HEYROO 흰우유 1L 2600원→2500원, 우유득템 1.8L 4500원→4400원으로 변경됩니다.
아울러 CU는 7월 차별화 라면 1+2 행사와 함께 총 80여 품목에 대해 +1 증정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맥주도 국내외 인기 맥주 총 40여종을 대상으로 심야 타임 세일과 번들 할인 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아이스크림은 5개 이상 구매 시 50% 할인과 함께 쿠앤크 등 20여 종의 1+1 행사를 적용합니다.
김명수 BGF리테일 MD기획팀장은 "계속되는 물가 인상 속에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고자 PB 상품의 가격 인하를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 협력사, 가맹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입장을 고려해 상생 경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