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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도 물가 안정 동참…아이스크림 판매가 인상 보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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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9, 2023, 16:06:22

라면·과자업계 이어 편의점 아이스크림 가격 유지
4사, 7월 예정된 롯데웰푸드 제품 인상 보류키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품업계에 이어 편의점업계가 여름철 수요가 증가하는 아이크스림 판매가격 인상을 보류함으로써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합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4사(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는 다음달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주요 제품에 대한 가격 인상을 단행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GS25는 7월 1일 예정된 롯데 아이스크림 15종에 대한 공급가가 25% 인상됐지만 한시적으로 판매가격 인상을 보류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돼지바, 스크류바, 수박바 등 바류 제품 가격은 1200원, 빠삐코 등 튜브류 제품은 1500원으로 가격을 동결합니다.

 

그동안 제조사는 제조원가 인상으로 타 유통채널에 대한 공급가를 인상했지만 편의점 채널의 특수성을 고려해 편의점 채널에 대한 공급사 인상을 유예한 바 있습니다.


CU도 다음달 1일 실시 예정이었던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제품 10종에 대한 판매가를 올리지 않기로 했습니다. 돼지바·스크류바·수박바는 1200원, 튜브류 아이스크림은 1500원으로 현재 가격이 유지됩니다.

 


마찬가지로 세븐일레븐과 이마트24도 각각 롯데웰푸드 아이스크림 13종, 14종에 대해 판매 가격을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최근 라면, 스낵업계의 제품 가격 인하 흐름에 맞춰 편의점들도 판매 가격을 낮추기로 했습니다.

 

GS25는 1일부터 라면, 스낵 등 11종 상품에 대해 가격 할인을 적용합니다. 신라면(봉지)는 1000원→950원, 삼양라면(봉지)는 950원→910원, 참깨라면(봉지)는 1400원→1350원, 새우깡은 1500원→1400원으로 40~100원씩 가격을 인하합니다.

 

CU 역시 50% 할인 행사를 확대합니다. 약 40종의 상품에 대해 기존의 가격대별 할인행사에서 전품목 대상 교차 할인행사로 변경 운영합니다. 기존에 같은 카테고리 상품을 고르기 위해 일일이 행사 상품을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할 방침입니다.

 

세븐일레븐도 농심, 삼양식품 등의 주요 상품인 새우깡, 신라면, 삼양라면 등의 가격을 오는 1일부터 인하합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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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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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바이오뉴트리온, AI 코칭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상용화 성과 발표

2025.10.20 10:51:29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효과적으로 체중을 감량하고 유지하며, 이를 기반으로 질병을 예방한다.’ 바이오뉴트리온(대표 김주영)은 지난 15~17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BIOPLUS-INTERPHEX KOREA 2025’에서 ‘디지털헬스케어 서비스 상용화 촉진 지원사업’의 추진 성과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결과 발표에서는 검진 이후 끊기기 쉬운 체중·대사 건강 관리의 연속성을 높이기 위한 B2C 상용화 패키지와 실사용 근거(Real-World Evidence, RWE), 향후 협력 전략이 공개됐습니다. 바이오뉴트리온은 과제 기간 동안 AI 코칭 앱 ‘닥터코치 3.5(이하 닥터코치)’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했습니다. ‘앱 코칭+식이대체제 패키지’를 통합 상품화하고 ‘가입–설정–실천–리포트’로 이어지는 사용자 여정을 재설계해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또한 건강검진 데이터와 생활 데이터를 연동해 개인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하며, 대사 건강 관리의 실사용 근거를 축적했는데요. 전시 부스에서는 ‘닥터코치’ 서비스와 의사 설계 식이대체제의 통합 운영을 선보였습니다. 닥터코치는 개인의 건강 데이터를 기반으로 AI가 식단을 분석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임상영양사가 ACT 원칙에 따라 주간 실천 과제와 행동 체크리스트, 종합 건강 리포트를 발송하는 등 ‘식이대체제–AI 코칭–리포트’가 하나의 통합 프로토콜로 작동하도록 고도화됐습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협회 세션 발표에서 ‘대사 건강 증진을 위한 AI 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를 주제로, B2C 구독 운영 경험과 실사용근거 수집 방식, 기관 도입 프레임 및 보험 연계 협력 모델 등을 공유했습니다. 김 대표는 데이터 보안 기술을 접목해 사용자의 건강 데이터 주권을 강화하고, 신뢰성과 글로벌 확장성을 동시에 확보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내년에 B2C 구독 모델의 정식 론칭 범위를 확대하고, 검진센터·기업 건강관리 프로그램 및 보험 기반 헬스케어 모델을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입니다. 중장기적으로는 EMR 연동형 환자관리 서비스와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RWE 기반 AI 알고리즘 고도화를 통해 ‘감량–유지–예방’으로 이어지는 전주기 관리 표준을 정착시킨다는 목표입니다. 또한 오는 2030년까지 AI 기반 디지털 대사질환 치료기기 상용화를 목표로 연구 개발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김주영 바이오뉴트리온 대표는 “이번 성과 발표는 AI 기술과 실사용 근거(RWE)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헬스케어의 실질적 가능성을 보여준 자리였다”며 “앞으로 개인 맞춤형 코칭을 통해 건강관리의 일상화를 이끌고,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할 수 있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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