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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스마트 TV에 탑재 가능한 ‘스마트 캠’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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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8, 2023, 17:06:01

webOS에 최적화돼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연결 가능
풀HD 고해상도 촬영 지원, 듀얼 마이크 탑재
출고가 14만2000원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스마트 TV 콘텐츠 강화를 위해 'LG 스마트 캠'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LG 스마트 캠은 LG 스마트 TV 독자 플랫폼 webOS에 최적화돼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본체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풀HD(1920 x 1080) 고해상도 촬영을 지원하며 듀얼 마이크도 탑재됐습니다.

 

LG전자는 "홈트레이닝을 비롯한 자기계발 수요가 늘어나는 등 고객 니즈가 세분화되는 점에 주목했다"고 밝혔습니다.

 

홈트레이닝, 댄스 강습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은 LG 스마트캠을 활용해 본인의 동작과 코칭 영상을 동시에 보면서 배울 수 있습니다. '플렉시트' 플랫폼 사용자는 LG 스마트 캠의 카메라와 마이크를 활용해 원격으로 1:1 개인 강습도 받을 수 있습니다.

 

화상회의 기능도 제공합니다. LG TV에 스마트 캠을 연결해 대형 화면에서 회의 자료와 참여자 영상을 동시에 볼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을 때는 내장된 커버로 카메라 렌즈를 차단해 해킹 피해를 방지합니다.

 

LG 스마트캠은 2022년 이후 출시한 모든 LG 스마트 TV와 연동이 가능합니다.

 

한국, 미국에 이어 유럽과 아시아 등 해외 지역에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국내 출고가는 14만2000원입니다.

 

백선필 LG전자 HE상품기획담당(상무)는 "스마트 TV 내 홈트레이닝을 비롯한 자기계발 콘텐츠를 강화하는 한편, 이들과 시너지를 내는 LG 스마트 캠을 앞세워 고객이 배우고 즐기는 콘텐츠 경험의 폭을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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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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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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