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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y, 발효유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 1억병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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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2, 2023, 09:06:53

첫해 1500만병 판매..현재 8종 라인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hy(대표 김병진)는 대용량 발효유 브랜드 ‘야쿠르트 그랜드’ 누적 판매량이 1억병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hy가 2015년 출시한 야쿠르트 그랜드는 야쿠르트를 대용량으로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 제품의 4배 이상인 280㎖ 용량으로 선보였습니다. 출시 당시 SNS를 통해 입소문이 나며 일평균 7만병씩 팔렸으며 첫 해 누적 판매량은 1500만병을 넘었습니다.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했습니다. 과일 맛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포함해 450㎖, 750㎖ 크기의 제품을 출시했고 젤리와 아이스크림 타입으로 제형도 다양화했습니다. 현재 총 8종의 그랜드 제품을 판매 중입니다. GS25 전용 제품으로 출시한 야쿠르트 그랜드는 온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hy는 야쿠르트 그랜드를 시작으로 자체 브랜드도 확대했습니다. 지난해 ‘야쿠르트 라이트’를 의인화한 캐릭터 ‘야쿠’를 론칭했습니다. 또 자체 개발 화장품 원료 ‘피부유산균7714’를 주원료로 만든 ‘NK7714’도 지난달 선보였습니다. NK7714는 출시 한 달 만에 1만5000개 넘게 팔렸습니다.

 

서일원 hy 플랫폼소싱팀 팀장은 "야쿠르트 그랜드는 대용량 발효유 카테고리로 많은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제공해 온 제품"이라며 "오리지널 야쿠르트의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넉넉하게 즐길 수 있는 그랜드 야쿠르트 시리즈"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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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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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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