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기업 솔루션 통합 판매 포털 'U+비즈마켓'과 간편인증 서비스 'PASS by U+' 애플리케이션 등에 AI 챗봇 서비스 챗 GPT를 도입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U+비즈마켓에 도입되는 챗GPT는 기업 고객이 생소한 솔루션·IT 용어 설명을 담당합니다. 솔루션 보유기업은 U+비즈마켓 입점시 챗GPT를 통한 상품 설명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U+비즈마켓 외에도 'PASS by U+',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 챗GPT 기능 도입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PASS 앱'에 챗GPT 도입은 통신사 최초의 사례입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의 불편사항을 청취하기 위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3월 소상공인 특화 상품 패키지 '우리가게패키지' 전용 앱에서 '챗GPT에게 물어보기' 기능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자사 웹·앱에서 고객들이 챗GPT를 활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신규 상품 개발에도 활용할 방침입니다.
정승헌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이번 챗GPT 도입으로 기업 및 개인 고객이 LG유플러스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보다 잘 이해하고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서비스를 기획하고, 이용 경험을 혁신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