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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직장인용 메타버스 ‘메타스랩’ 체험단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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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7, 2023, 17:06:33

3D로 구성된 메타버스 공간서 임직원간 소통 가능
로비, 오피스 공간, 1인 좌석, 미팅룸 등으로 구성
양방향 상호작용 기능도 포함돼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직장인 특화 업무용 메타버스 서비스 ‘메타슬랩’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메타슬랩은 3D로 구성된 가상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임직원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메타버스의 메타와 하이파이브 의성어를 뜻하는 슬랩의 합성어입니다.

 

LG유플러스는 "메타슬랩은 메타버스 내 아바타를 통해 오피스공간에서 3D기반 양방향 인터랙션 기능으로 임직원과 소통을 활성화하고 크고 작은 조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면서 "동료들과 자유롭고 편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게 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메타슬랩은 로비, 오피스 공간, 1인 좌석, 팀테이블, 미팅룸, 타운홀 공간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오피스 공간은 25인 수용이 가능한 '플레이그라운드', 50인 '라이브러리', 100인 '네추럴가든' 3가지 테마를 제공합니다. 각 공간은 무제한 생성·확장이 가능하며, 조직의 규모와 업무 성격에 맞춰 자유로운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타슬랩 이용고객은 메신저, 음성대화, 화면공유 기능을 이용하여 테이블에 앉아 바로 회의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이동하는 동료의 모습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양방향 상호작용 기능도 제공합니다. 노크, 호출, 찾아가기 등 오프라인과 유사한 네트워킹 기능과 박수, 하트, 폭죽 등 서로의 의견에 재미있게 호응할 수 있는 18종의 아바타 제스처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LG유플러스는 210개 기업 관계자 대상 직장인 메타버스 고객 니즈 파악 설문조사결과 118개 기업이 메타버스 이용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전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7월 7일까지 10인 이상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메타슬랩 무료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20여개의 기업이 선정됩니다. 선정된 기업에는 오피스 내 기업 로고, 행사 배너 등 선정 기업의 요청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는 체험단 운영 이후 시장 적합성, 사용성 등 고객 경험 기반의 피드백을 반영해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하여 올 3분기 상용화를 검토한다는 방침입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웹3사업개발랩장(담당)은 "공간확장이라는 메타버스의 장점과 오프라인 사무실의 특징을 결합해 소속감과 소통의 재미를 제공, 고객의 업무 경험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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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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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SKT 유영상 사장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AI 모델 만들 것”

2025.09.10 11:06:0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통해 대한민국 AI 기술의 새로운 전환점을 열겠다는 강력한 도전 의지를 보였습니다. SK텔레콤[017670]은 지난 9일 오후 서울 명동 르메르디앙 서울 호텔에서 배경훈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박윤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원장,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5개 정예팀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프로젝트 착수식을 가졌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이 자리에서 정예팀 대표 발언을 통해 “국가대표 AI 기업이라는 사명감으로 국민 일상 속 AI를 위한 최고 수준의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제한된 시간과 자원으로 최고 수준의 AI를 만드는 것은 매우 도전적인 과제이나, SOTA(State Of The Art: 해당 분야에서 현재 가장 혁신적이고 발전된 수준)급 AI 모델 달성은 기술 자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목표로서 지체할 시간이 없다”며 “1차 단계평가부터 오픈소스 SOTA급에 근접한 모델을 올해 안에 구현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올해 말로 잠정 예정된 1차 단계평가는 ▲국민·전문가 평가 ▲벤치마크 등 기반 검증평가(AI 안전성 연계) ▲파생 AI 모델 수 평가 등을 진행합니다. SKT 정예팀은 단계평가가 계속될수록 단순 벤치마크 성능뿐만 아니라 실사용자 관점의 체감 성능이 중요해지고, AI의 사회·경제적 파급효과, 접근성 향상, 실질적 활용성이 주요해질 것으로 보고 입체적으로 준비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2019년부터 한국형 AI 모델을 자체 개발한 경험과 1000만 고객이 활용하는 AI 에이전트 에이닷(A.)을 상용화하며 수렴한 고객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과 사용성이 뛰어난 모델을 만든다는 목표입니다. 정예팀 참여사인 크래프톤, 포티투닷(42dot), 리벨리온, 라이너, 셀렉트스타와 함께 인공지능 모델 설계부터 반도체, 데이터 처리, 알고리즘 최적화, 멀티모달까지 AI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풀스택 역량을 통합적으로 발휘한다는 계획입니다. 더불어 서울대학교 연구진(김건희·윤성로·황승원·도재영 교수)과 KAIST 연구진(이기민 교수), 위스콘신 메디슨 대학교 연구진(이강욱·Dimitris Papailiopoulos 교수) 등 국내외 석학이 원천기술 연구를 수행합니다. 프로젝트의 핵심 목표는 한국어 처리 능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달성하면서 다국어 지원과 멀티모달 기능을 갖춘 차세대 AI 모델 개발입니다. 특히 한국의 문화적 맥락과 정서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AI 기술 구현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AI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유영상 CEO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모델 개발을 넘어 대한민국 AI 생태계 전체의 혁신적 도약을 이끌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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