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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엔터, 카카오뱅크와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 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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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1, 2023, 10:06:46

카카오뱅크 금융상품 26주적금과 카카오웹툰 결합해
총 7회에 걸쳐 최대 2만원 상당의 카카오웹툰 캐시 지급
오는 30일까지 가입 가능해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가 카카오뱅크(대표 윤호영)와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습니다.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은 카카오뱅크 금융 상품인 ‘26주적금’과 카카오웹툰 캐시를 합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은 1000원, 2000원, 3000원, 5000원, 1만원 중 하나를 첫 주 납입 금액으로 선택하면, 매주 그 금액만큼 증액해 자동으로 저축되는 상품입니다.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은 적금 계좌를 개설하고 납입금을 매주 자동 이체한 고객에게 최대 연 7%에 달하는 금리 혜택에 더해 총 7회에 걸쳐 최대 2만원 상당의 카카오웹툰 캐시를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카카오웹툰 캐시는 카카오웹툰 내 작품 감상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 가입 기간은 오는 30일까지입니다. 계좌는 1인당 하나씩만 개설 가능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이먼트는 ‘26주적금 with 카카오웹툰’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계좌를 개설한 고객을 대상으로 ‘비눗방울 스틱 춘식(3만명)’이나 카카오웹툰 1000 캐시를 지급합니다.

 

카카오엔터테이먼트는 지난 2021년 12월 카카오페이지를 활용한 ‘26주적금 with 카카오페이지’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상품은 출시된지 14시간 만에 10만계좌가 개설됐으며, 하루 평균 4만 3000좌씩 총 60만6000좌가 개설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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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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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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