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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콘조이웨알라 WTO 사무총장, 네이버 방문해 '무역 디지털 전환'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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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23, 2023, 13:05:06

네이버 제 2사옥 1784 방문
WTO 사무총장의 첫 한국 인터넷 플랫폼 기업 방문
무역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의 중요성 강조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응고지 오콘조이웨알라 WTO 사무총장이 네이버[035420] 제2사옥 1784에 방문해 무역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에 대해 강조했습니다.

 

오콘조이웨알라 사무총장은 23일 네이버 사옥에서 "디지털 기술이 무역의 미래를 좌우할 것이며 디지털 전환은 업계와 각국 정부에 도전과 기회를 불러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콘조이웨알라 사무총장은 1784를 방문해 네이버의 AI, 로봇, 디지털트윈 등 첨단 기술을 직접 체험했습니다.  이후 '디지털 서비스 무역 및 무역의 미래와 WTO의 역할'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WTO 사무총장 방한은 지난 2014년 이후 약 10년만입니다. WTO 사무총장이 한국 인터넷 플랫폼 기업을 직접 방문한 것은 처음입니다.

 

오콘조이웨알라 사무총장은 WTO 최초 아프리카 출신이자 첫 여성 사무총장입니다.

 

네이버 제2사옥 1784는 세계 최초 로봇 친화형 빌딩입니다. AI·로봇·디지털트윈·자율주행·클라우드·5G 등 기술들이 공간과 융합되어 있습니다.

 

네이버는 "1784를 통해 시도 중인 기술 실험은 전세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면서 "올해 3월까지 미국 국무부 및 국토안보부 차관, 싱가포르 정보통신부 장관, 오스트리아 하원의장 등 전세계 54개국에서 4,000여 명 이상이 방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경우 마제드 알 호가일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 등이 1784에 방문한 뒤, 네이버와 국가 차원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MOU까지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응고지 사무총장은 "한국의 젊은 디지털 기업인들과 고무적인 토론을 통해 한국이 디지털 전환 선두에 서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WTO도 디지털 무역 촉진을 위해 국제 협력과 국내 정책 틀 마련에 기여할 것"라고 말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젊은 디지털 기업인들이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데이터 경제에 따른 디지털 무역의 중요성에 공감하면서 기업 활동을 뒷받침해 줄 수 있는 규범 마련 등과 관련한 WTO의 적극적인 역할에 기대를 표했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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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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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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