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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넛 열풍 몰고온 GFFC, 노티드·호족반 해외 진출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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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8, 2023, 11:05:47

3개 핵심 전략 담은 ‘New GFFG 2.0’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FFG(대표 이준범)는 글로벌 진출 본격화와 핵심 브랜드 육성 등 새로운 핵심 모멘텀 3개 전략을 담은 ‘New GFFG 2.0’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GFFG는 지난 2015년부터 도넛 브랜드 노티드를 중심으로 다양한 맛과 콘셉트를 지닌 브랜드를 선보였습니다. 

 

현재 11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며 자체 IP(지식재산권)를 바탕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알토스벤처스 및 쿼드운용자산으로부터 300억원 규모의 투자금을 유치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약 1000억원에 육박합니다.

 

GFFG는 ‘New GFFG 2.0’을 수립하고 노티드와 호족반의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합니다. 현재 미국 법인 설립 완료 단계이며, 동남아 시장까지 글로벌 권역 확대를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국가별 맞춤 전략을 수립, 일부 메뉴와 인테리어 등도 현지 소비자 니즈에 맞춰 일부 현지화할 예정입니다.

 

특히 퓨전 한식 브랜드 ‘호족반’은 올해 미국 뉴욕 1호점 오픈을 앞두고 있습니다. 베이커리 사업부문 역량도 강화합니다. 메뉴·콘텐츠 개발, 브랜드·스페이스 아이덴티티 정비, IP 리뉴얼 캐릭터 엔터테인먼트 전략 등을 확대합니다. 자동화 시스템 도입과 함께 디지털 전환(DX)도 가속화합니다. 

 

이준범 GFFG 대표는 "해외 진출을 중심으로 한 3가지 성장 모멘텀 전략을 실행하기 위해 고민하고 있다"며 "해외 진출, 신규 브랜드 론칭, 매장 운영 효율성 증대 역시 단기간에 성과를 내는 건 쉽지 않겠지만 초심에서 다시 시작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New GFFG 2.0’을 구상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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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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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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