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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에너지 효율성 강화한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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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6, 2023, 14:05:30

4도어, 3도어, 1도어, 뚜껑형 제품 등 70종 신제품
곡물, 와인, 등 다양한 식재료 환경에 맞춘 보관 모드 탑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에너지 효율 기능을 강화한 김치냉장고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4도어 제품 27종을 비롯해 3도어 제품 15종, 1도어 제품 11종, 뚜껑형 제품 17종 등 총 70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삼성전자 김치플러스는 2017년 처음 출시된 바 있습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에너지 효율성을 강화했습니다. 4도어 신제품 중 총 10개 모델은 에너지 고효율 기술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 1등급을 획득했습니다. 3도어와 1도어, 뚜껑형을 포함하면 1등급 제품은 약 40여개에 달합니다.

 

에너지 사용량을 절감하는 기술을 대거 탑재했습니다. 디지털 인버터 컴프레서와 냉각 사이클을 운전 조건에 따라 효율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개선했고, 고성능 진공 단열재를 업그레이드해 단열 성능을 향상했습니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서비스의 'AI 절약모드' 기능을 활용하면 김치냉장고의 컴프레서를 최적으로 제어하며 에너지 사용량을 추가로 절감할 수 있습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의 특징인 차별화된 냉장 기술과 맞춤 보관 기능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육류, 생선뿐 아니라 뿌리채소, 곡물, 와인까지 맞춤 보관이 가능한 총 23개의 모드가 탑재됐습니다. .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는 설정한 온도에서 ±0.3도(℃) 이내의 편차를 유지하는 '초정온 메탈쿨링 시스템'이 특징으로 합니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 신제품은 프리스탠딩 타입과 키친핏 타입으로 출시됩니다. 도어 패널은 총 19가지 종류를 기본 제공하며, 360개 색상의 '프리즘 컬러'에서 원하는 색을 선택 주문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출고가는 프리스탠딩 타입이 249만9000원에서 599만9000원, 키친핏타입이 239만9000원에서 519만9000원으로 형성됐고, 3도어 제품은 189만9000원에서 324만9000원, 1도어 제품은 142만9000원에서 566만9000원, 뚜껑형 제품은 67만5000원에서 155만9000원에 선보입니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이준화 부사장은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신제품은 강화된 에너지 규격에 맞춰 에너지 효율성까지 강화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김치냉장고에 대한 시장과 소비자의 요구를 제품에 선제적으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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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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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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