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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취업준비생 위한 ‘제로레이팅’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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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6, 2023, 13:05:49

구직 사이트 10곳 이용시 데이터 요금 부과하지 않는 정책
오는 2024년 4월까지 시범 운영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취업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구직 사이트 이용 시 데이터를 무료로 제공하는 '제로레이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제로레이팅은 통신사업자가 특정 웹사이트 또는 서비스 접속 시 발생하는 데이터 사용량에 대해 요금을 부과하지 않는 운영 정책을 의미합니다.

 

LG유플러스는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의 어려움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정부의 물가 안정화 대책에 동참하고자 한다"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층이 정보를 얻기 위해 구직 사이트 접속 빈도가 높다는 점을 고려했다"고 설명했습니다.

 

LG유플러스가 선정한 구직 사이트는 ▲워크넷 ▲직업훈련포털 ▲국민취업지원제도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알리오) ▲월드잡플러스 ▲잡아바 ▲나라일터 ▲서울일자리포털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장애인고용포털 등 10곳입니다. LG유플러스는 구직 사이트 방문자 수치 및 취업 정보 보유량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은 별도의 설정 없이 구직 사이트에 접속하면 자동으로 제로레이팅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제로레이팅은 2024년 4월 30일까지 약 1년간 적용됩니다. 향후 고객들의 이용 패턴 등을 분석해 연장 및 확대 여부를 검토할 계획입니다.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통신료 부담 경감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검토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올 상반기 6~7만원대 5G 중간요금제에 이어 청년요금제와 시니어요금제를 내놓은 바 있습니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담당은 "유플러스 이용 고객이라면 누구나 데이터 걱정 없이 일자리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데이터 이용료 0원 혜택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통신료 부담 경감을 통해 고객들의 경험이 혁신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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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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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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