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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L&B 와인앤모어, 발베니 등 위스키 브랜드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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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May 03, 2023, 10:05:59

글렌피딕 등 윌리엄그랜트앤선즈 브랜드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주류기업 신세계L&B는 오는 4일부터 31일까지 ‘와인앤모어’에서 대규모 위스키 판매 행사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습니다.

 

신세계L&B는 행사 기간 글렌피딕, 발베니, 그란츠, 몽키 숄더, 헨드릭스 등 윌리엄그랜트앤선즈가 생산하는 모든 브랜드를 전국 와인앤모어 47개 매장에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체결했습니다.

 

5월 셋째 주까지 목요일마다 발베니를 한정 판매합니다. 발베니는 윌리엄그랜트앤선즈가 매년 한정 생산하는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신세계L&B는 스토리 컬렉션 제품인 ‘12년 아메리칸 오크’, ‘16년 프렌치 오크’ 등을 선보입니다. 4일·11일·18일에 진행되며 3일간 총 판매 수량은 318병입니다.

 

발베니 일부 제품은 대량으로 준비됩니다. ‘12년 더블우드’는 3000병, ‘14년 캐리비안 캐스크’는 180병 판매합니다. ‘그란츠 트리플우드 1L’는 정상가 대비 11%, ‘몽키숄더 200ml’는 5% 할인가에 팝니다. 글렌피딕 12년·15년·12년 쉐리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1200개 한정 아이스몰드 1개를 증정합니다. 

 

신세계L&B 관계자는 "주류 진열 및 판매에 전문성을 보유한 와인앤모어와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협업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주류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5월 한 달간 전국 와인앤모어 매장에서 윌리엄그랜트앤선즈의 위스키를 만나보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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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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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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