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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위기가정 아동 지원 캠페인 '나눔의 달'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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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2, 2023, 11:05:08

5월 한 달간, 20명의 아동 후원 예정
나눔키오스크와 온라인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기부금 모집
“개인기부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삼성전자[005930]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위기가정 아동 20명을 후원하는 '나눔의 달' 캠페인을 펼친다고 2일 밝혔습니다.

 

'나눔의 달' 캠페인은 사업장에 설치된 '나눔키오스크'와 '온라인 나눔키오스크'를 통해 기부금을 모집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임직원이 사원증을 키오스크에 대면 매회 1000원씩 기부됩니다.

 

삼성전자는 전 사업장에 설치된 나눔키오스크에 1명의 아동을 하루씩 소개할 예정입니다. 오는 2일부터 근무일 기준 20일동안 20명의 아동이 소개됩니다.

 

아동의 사연은 사내 인트라넷에 소개되고, 사내 메신저를 활용한 '온라인 나눔키오스크'도 한 달간 특별 개설됩니다.

 

후원 아동은 굿네이버스,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선정했습니다. 희귀난치병, 중증장애를 앓고 있거나, 미혼모·한부모 가족, 다문화 가족 중 시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대상으로 합니다.

 

임직원의 참여를 격려하기 위해 ▲1일 1회 이상 태깅하여 20명의 아동을 모두 후원하는 '1일 1태깅 챌린지' ▲수혜 아동을 응원하는 '댓글 달기' 등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나눔키오스크는 2015년 삼성전자 구미사업장에 처음으로 도입된 바 있습니다. 이후 각 사업장의 사내 식당, 건물 로비, 산책로 등 임직원들의 일상생활 공간에 설치돼 손쉬운 기부를 돕는 기기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삼성디스플레이, 삼성전기,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등 14개 관계사에 나눔키오스크 30대를 신규 설치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관계사의 나눔키오스크를 합하면 총 89대가 됩니다.

 

삼성전자는 "일상의 기부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나눔키오스크 기부를 더욱 활성화하고 우리 사회에 개인기부 문화를 확산하는 데에도 기여하겠다"면서 "이번 캠페인 기간에 임직원들이 나눔키오스크 기부의 의미를 되새기며 즐겁게 기부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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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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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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