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엔데믹에 황금연휴까지…유통업계, 가정의달 행사 풍성

URL복사

Friday, April 28, 2023, 08:04:36

5월 대목 맞아 화장품·육류·완구 할인..신제품 출시
현대·롯데·신세계 백화점·홈플러스·파리바게뜨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엔데믹과 따뜻해진 날씨로 나들이, 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유통업계가 가정의 달 프로모션 준비에 한창입니다. 특히 5월은 3일 이상 쉴 수 있는 연휴가 여러 차례 있어 특히 주목됩니다. 유통업계가 화장품 뷰티군을 포함해 완구·식품 등 다양한 할인 및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백화점은 이날부터 6월 29일까지 전국 16개 백화점과 아울렛 7개점에서 '흰디 비긴즈' 테마 행사를 진행합니다. 행사 기간 중 '흰디와 함께 떠나는 하트랜드 여행'을 콘셉트로 백화점과 아울렛에서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와 각종 이벤트가 열립니다.

 

점포 내∙외부를 흰디 캐릭터와 하트 그래픽으로 꾸미고 더현대 서울 5층 사운즈 포레스트에 15m 높이의 초대형 흰디를 설치합니다. 무역센터점 문화홀에서는 6월 6일까지 ‘행복의 순간들’을 주제로 한 전시회에서 일러스트 및 회화 작품 60여점을 소개합니다.

 

롯데백화점은 화장품 구매 수요가 많은 5월을 맞아 한 달간 뷰티 상품군 매출 1000억원 돌파를 목표로 5월 7일까지 '슈퍼 뷰티 페스타'를 진행합니다. 총 13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올해 ‘노마스크’로 색조 화장품 수요가 클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색조 화장품과 향수 브랜드를 강화했습니다. 

 

 

최대 구매금액의 약 20%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물로 인기 있는 뷰티 제품들을 선정해 동일 제품을 추가 증정하고 로레알 그룹의 뷰티 브랜드와 온·오프라인 통합 단독 세트를 기획해 판매합니다. 지난달 선보인 오프라인 메이크업 예약 서비스 '뷰티 살롱' 대상도 향수까지 확대합니다.

 

신세계 시코르는 오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시코르세일' 행사를 열고 럭셔리 브랜드는 약 30%, K코스메틱 브랜드는 약 50% 할인율을 제공할 방침입니다. 브랜드별 자체 할인과 시코르 멤버스 쿠폰을 통해 나스, 메이크업포에버 등을 포함해 시코르의 모든 브랜드를 할인 판매합니다.

 

이 외에도 5월을 맞아 '5·5·5 할인'을 펼칩니다. 온라인 시코르닷컴에서 구매 시 하루 500명 한정, 최대 5만원 할인의 선착순 25% 쿠폰이 지급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5월 6일부터 이틀간 5만원 이상 구매 시 메가 샘플 18종 세트, 12만원 이상 구매 시 오노마 선크림 정품을 사은품으로 제공합니다.

 

홈플러스는 '홈플5일장' 행사를 개최합니다. 육류는 대형마트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농협안심한우' 전 품목을 40~50% 할인합니다. 어린이날(5월 5일)을 앞두고 완구 전 품목을 11대 카드로 7만원/10만원 이상 결제 시 각 1만원/2만원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일동후디스는 오는 5월 8일까지 하이뮨의 대표 제품들을 최대 67%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는 '가정의 달 선물대첩'을 진행합니다. 첫구매 고객에게는 최대 1만원 쿠폰 혜택이 제공되며 구매자 대상 총 330명에게 추첨을 통해 백화점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합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는 '토마호크 스테이크' 라인업을 확대합니다. 빕스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긴 갈비뼈를 따라 꽃등심, 갈비살, 새우살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도끼 모양의 스테이크입니다. 가정의 달을 맞아 '갈릭&버터 토마호크 스테이크'와 '치미추리 토마호크 스테이크'를 추가 출시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오는 5월 26일까지 '컬러링 박스 색칠 대회' 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캐릭터 케이크 3종 구매 시 색칠놀이가 가능한 캐릭터 도안이 프린팅된 케이크 박스에 케이크를 담아 제공합니다. 이밴트 참여자 중 추첨해 파리바게뜨 상품권 3만원과 장난감 구매 상품권 10만원권을 제공합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색칠 대회 이벤트를 개최하게 됐다"며 "케이크도 먹고 추억도 쌓을 수 있는 이번 이벤트와 함께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