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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저출산 함께 고민”…‘하나맘케어센터’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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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23, 2023, 08:04:57

오전 9시~오후 4시 온가족 안심 아이 돌봄
임산부 휴식·영유아 수유, 모든 여성에 개방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23일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에서 '하나맘케어센터'를 열었다고 밝혔습니다.

 

저출산·고령화 위기극복과 사회적 책임이행을 내세운 하나금융의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 중 하나입니다.

 

하나금융그룹 1호 '하나맘케어센터'는 주거·상업복합지구 및 분당선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하나은행 야탑역금융센터에는 여성고객이 많다는 점도 입지 결정에 작용했습니다.

 

하나맘케어센터에는 유모차보관소, 임산부 휴식 및 영유아 수유실 2개실, 이유식존, 기저귀갈이존, 오픈주방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섰습니다.

 

오픈주방은 영유아 부모를 위한 세면대와 젖병세정제, 젖병솔, 젖병소독기는 물론 아기 이유식 해동을 위한 전자레인지, 온수 사용 가능한 정수기, 커피포트 등을 비치해 세심함을 더했습니다.

 

 

하나맘케어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온 가족이 안심하고 아이를 케어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하나금융은 설명합니다. 하나금융 고객뿐 아니라 모든 여성에 개방·운영됩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저출산은 금융이 함께 고민하고 주도적으로 나서야 하는 주요 사회적 어젠다라고 생각한다"며 "적극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자 다자녀 상생금융 지원에 이어 하나 맘케어 센터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하나금융의 인생여정 지원 프로젝트는 임신출산부터 일과 육아 병행, 주거안정, 실버케어 등 전생애를 포괄한다"면서 "인생 전반에서 생애주기에 맞춰 꼼꼼하고 세심한 배려가 이뤄질 수 있도록 임직원들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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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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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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