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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스코이앤씨, 올해 리모델링 수주액 1조 넘어…건설사 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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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7, 2023, 09:04:52

평촌신도시서 5140억원 규모 리모델링 수주
올해 총 4개 단지서 시공권..1조1475억원 규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포스코이앤씨(구 포스코건설)가 올해 건설사 첫 리모델링 사업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17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지난 15일 열린 경기 안양 평촌신도시 향촌마을 롯데 3차-현대 4차 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사선정 총회에서 시공사로 최종 선정되며 올해 1조1475억원의 리모델링 수주실적을 기록했습니다.

 

이번에 수주한 2개 단지의 수주 금액은 5140억원이며, 수평증축 및 별동 시공 방식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합니다. 롯데 3차 아파트는 기존 530가구에서 79가구를 증축한 609가구로, 현대 4차 아파트는 552가구에서 76가구를 늘린 628가구로 탈바꿈할 예정입니다.

 

포스코이앤씨는 두 단지가 연접한 입지적 특성을 고려해 하나의 단지처럼 기존 지상주차장을 조경으로 공원화하고, 두 단지를 연결해 평촌중앙공원까지 이어지는 '파노라마 로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추후 각 단지가 준공되면 통합 1200가구가 넘어 대단지 프리미엄 효과도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 포스코이앤씨 측은 설명했습니다.

 

포스코이앤씨는 올해 총 4개 단지에서 리모델링을 수주했습니다. 수주 현황의 경우 이번에 수주한 2개 단지와 함께 지난 1월 경기 안양 평촌신도시 초원 세경(2446억원), 2월 부산 해운대 상록(3889억원)입니다. 1기 신도시인 평촌신도시에서만 3개 단지 리모델링 시공권을 따내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지난 2014년 리모델링 전담부서를 만든 이후 현재까지 총 34개 현장, 3만6369가구의 누계수주 실적을 올리며 리모델링 강호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주거용 건축물의 노후화가 날로 심각해지는 현실에서, 리모델링은 이를 조기에 개선할 수 있는 방안 중 중요한 수단"이라며 "건물이 안전할 때,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리뉴얼해서 삶의 질을 조기에 개선하고자 하는 주민들의 니즈에 부응해 친환경적으로 주거의 노후화를 해결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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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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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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