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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업계, 맛·영양·간편 갖춘 ‘올라운드 푸드’ 눈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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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16, 2023, 13:04:02

먹거리 선택 기준 상이한 각 소비층 동시 공략
풀무원식품·써브웨이·아워홈 푸드엠파이어 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축구에서 공격과 수비, 미드필드 어느 곳에 있어도 능숙한 선수를 '올라운드 플레이어'라고 합니다. 최근 외식·식품업계의 화두는 ‘올라운드 푸드’입니다. 터치 한 번으로 집 앞까지 배달해주고 음식이 쏟아지는 시대에 맛·영양·간편함을 갖춘 제품들이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풀무원식품은 한식 전문 간편식 ‘반듯한식’의 신제품으로 ‘반듯한식 영양 갈비탕’과 ‘반듯한식 사골양지 설렁탕’을 선보였습니다. 동일한 식품 유형 중 시장 점유율이 높은 3개 이상 제조사의 평균값과 대비해 나트륨 함량을 25% 이상 낮춘 게 특징입니다.

 

반듯한식 영양 갈비탕은 한 입에 먹기 편한 갈빗대와 양지살을 넣었으며 사골 베이스에 4가지 야채를 더해 우려낸 육수를 사용했습니다. 반듯한식 사골양지 설렁탕은 양지살이 12시간 이상 끓인 사골 육수와 만난 제품입니다. 

 

 

써브웨이는 베스트 치킨 메뉴로 구성된 '2023 SS 치킨 컬렉션'을 내놓았습니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 및 샐러드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및 샐러드 등 총 4종입니다. 빵, 채소, 치킨 조합으로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영양을 맞췄고 치킨의 단점으로 꼽히는 튀김옷을 입히지 않았습니다. 

 

대신 오븐에 굽거나 수비드해 맛을 냈습니다. 로스트 치킨은 오븐에서 구워낸 닭가슴살 패티 육즙을 강조했습니다.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은 수비드한 치킨을 손으로 찢는 등 식감을 앞세웠습니다.


아워홈의 푸드엠파이어는 봄나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등 총 4종입니다. 냉이, 부추, 참나물, 돌나물, 죽순 등 제철 나물을 활용해 올해 메뉴 콘셉트인 '즐거운 한끼, 간편한 한끼, 속 편한 한끼, 활력 한끼'에 부합하는 계절 메뉴를 개발했습니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는 백합, 우삼겹을 함께 넣고 끓인 국물에 냉이와 부추를 곁들이고,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은 연두부, 궁채(상추대)절임, 적양파, 간장 소스를 기본 베이스로 밥 위에 참나물, 돌나물, 부추를 더했습니다. 봄 담은 유산슬 덮밥은 죽순, 부추를 손질해 해삼채, 돼지고기 등과 볶아냈습니다. 


쿠캣은 간편식 신제품 ‘쿠캣 깐새우찜’을 선보였습니다. 알새우와 콩나물, 미나리, 대파 등을 곁들였습니다. 남은 양념에 밥을 넣어 함께 볶은 후 김가루를 뿌려주면 깐새우찜 볶음밥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밀키트가 아닌 원팩 형태로 해동 후 한 번에 냄비에 부어 6~8분 가량 끓이면 간단하게 조리 가능합니다.


식품업계 관계자는 "튀김옷을 입히지 않은 치킨 샌드위치부터 깐새우를 담은 찜요리 간편식, 제철 봄나물을 활용한 한 끼 식사, 나트륨 함량을 낮춘 탕류 간편식 등 다양하다"며 "음식의 가치를 정하는 각 요소가 뛰어난 만큼 판단 기준이 다른 소비층에게 효과적으로 어필하겠다는 의도"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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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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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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