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컬리,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 론칭

URL복사

Monday, April 10, 2023, 10:04:08

자체 보안 시스템..선불 충전 탑재 예정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컬리(대표 김슬아)는 자체 간편결제 서비스 ‘컬리페이’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컬리 자회사인 컬리페이가 개발했습니다.

 

컬리페이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컬리 플랫폼에서 본인 명의 신용카드나 은행계좌 등을 결제수단으로 등록하면 사용 가능합니다. 은행계좌 등록 시 현금영수증이 자동 발급됩니다. 안전성 강화를 위해 독자적인 정보보호 관리 체계를 수립했습니다. 하반기에 선불 충전 기능도 탑재할 예정입니다.

 

컬리페이 론칭과 맞춰 BC카드와 손잡고 컬리 특화 PLCC인 ‘BC바로 컬리카드’도 출시합니다. 보라색을 바탕으로 총 5가지 디자인의 플레이트를 선보이며 컬리 웹,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컬리 플랫폼에서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결제할 경우 최대 12% 적립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5월 31일까지 컬리페이에 등록한 컬리카드로 3만1000원 이상 첫 결제 시 3만원을 할인해주고 컬리카드로 첫 결제를 마친 모든 컬리 고객에게 20% 할인 쿠폰과 뷰티컬리 1만원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이벤트 기간 중 컬리카드로 컬리에서 30만원 이상을 결제 시 적립금 3만원을 줍니다.

 

김종훈 컬리 CFO 겸 컬리페이 대표는 "컬리 고객에게 빠르고 안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컬리페이를 출시했다"며 "컬리카드를 결합해 사용하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만큼 많은 고객 여러분이 사용해 주시리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