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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토레스·뉴 렉스턴 스포츠칸’ 드레스업 쇼카 경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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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pril 07, 2023, 10:04:43

국내 첫 온라인 라이브 쇼카 경매 이벤트
풀 드레스업 모델..아웃도어 활동 최적화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가 국내 첫 온라인 라이브 쇼카 경매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7일 KG모빌리티에 따르면,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토레스(2대)와 뉴 렉스턴 스포츠 칸(2대)의 풀 드레스업 차량의 온라인 라이브 경매 이벤트 ‘KG 모빌리티 옥션’을 오는 8일부터 이틀 간 KG모빌리티관에서 개최합니다.

 

KG모빌리티 옥션 이벤트는 국내 경매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그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진행됩니다. 경매 시작가는 풀 드레스업 비용을 제외한 차량 가격의 90% 수준에서 시작합니다.

 

첫날인 오는 8일 오후 2시부터 열리는 경매의 첫 모델은 오프로드 레이싱 콘셉트로 드레스업한 토레스입니다. 차량가격은 기존 3540만원과 드레스업 1304만원을 더한 4844만원입니다.

 

두 번째 경매의 토레스는 캠핑 라이프를 즐길 수 있도록 드레스업한 모델입니다. 차량가격은 3520만원과 드레스업 비용 584만원을 더한 총 4104만원입니다.

 

두 모델은 드레스업 비용을 제외한 차량가격의 90% 수준인 각각 3180만원과 3160만원부터 경매가 시작됩니다.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진행하는 경매는 뉴 렉스턴 스포츠칸 풀 드레스업 차량입니다. 1차 경매로 나오는 스포츠 칸은 루프탑 장착 및 인치업 등으로 오버랜딩과 오프로드 아웃도어에 최적화한 모델로 선보입니다. 차량 가격은 기존 4471만원에 드레스업 1563만원을 더한 6034만원입니다.

 

2차 경매 차량은 UTE 박스 등 설치로 다양한 형태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한 모델입니다. 차량가격은 4489만원과 드레스업 2646만원을 합한 7135만원입니다. 두 모델의 경매 시작가는 각각 4020만원, 4040만원입니다.

 

경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그립 앱을 다운받아 설치한 후 로그인하면 입찰참여가 가능합니다. 경매는 그립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됩니다.

 

경매 참가자는 경매 화면 하단에 노출된 입찰 배너를 통해 10만원 단위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각 차량별 경매 시간은 15분이며, 경매 시간이 종료된 후 최종 입찰자는 바로 선정 및 공지할 계획입니다.

 

김광호 KG모빌리티 국내사업본부장은 "경매 차량은 루프탑 텐트는 물론 및 바디업 패키지, 하부커버 패키지 등 차량별 580여만원~2640여만원 상당의 풀 드레스업을 통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특별 제작했다"며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토레스·뉴 렉스턴 스포츠 칸의 주인이 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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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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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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