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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모빌리티, 중장기 전략 ‘전동화·SDV·자율주행’…로고는 ‘날개’ 통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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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04, 2023, 15:04:10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비전 테크 데이’ 개최
전기차 플랫폼 ‘안전’ 초점..SDV는 편의 극대화
자율주행 ‘레벨3’으로..레벨4+는 2030년까지 개발
로고 쌍용차 시절 ‘윙’ 모양 통일..레터링은 맞춤으로

 

(고양)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전동화와 SDV,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를 중장기 핵심 전략으로 구상했다."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중장기 개발 전략으로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 SDV(소프트웨어 기반의 자동차), 인공지능 기반의 자율주행기술 고도화 등을 제시했습니다. 사명 변경으로 관심을 모은 기업 로고는 '날개' 모양으로 통일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4일 경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비전 테크 데이'를 개최하고 중장기 개발전략에 대한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발표에 나선 정재욱 KG모빌리티 전자통합개발사업부 상무는 "자율주행 기술이 진화하는 등 자동차 기술 고도화에 따라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를 위해 전기차 전용 플랫폼 개발, SDV 개발,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 등을 중장기 핵심 개발 전략으로 잡았다"고 밝혔습니다.

 

 

발표에 따르면, KG모빌리티의 전기차 플랫폼은 컨버티드 EV 플랫폼과 전기차 전용 플랫폼 2가지로 제시됐습니다. 컨버티드 EV 플랫폼의 경우 최근 선보인 토레스 EVX와 코란도의 헤리티지를 계승해 내년 출시할 예정인 'KR10'에 적용하고, 전기차 전용 플랫폼은 2025년 내 출시를 예고한 대형 전기픽업트럭 'O100' 등에 적용한다는 구상입니다.

 

특히 전기차 전용 플랫폼의 경우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개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 상무는 "국내 최초로 '셀 투 팩' 기술을 적용해 최근 국내외에서 이슈화되고 있는 배터리 화재 가능성을 감소시켰다"며 "추후에는 '셀 투 바디' 기술을 적용해 차량 경량화 및 실내 공간활용도 향상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근 미래 모빌리티 코어군으로 꼽히고 있는 SDV(소프트웨어 기반 자동차)의 경우 OTA(무선통신), 차량용 통합 OS, 커넥티비티, 자율주행 기술을 통합한 차량으로 개발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통합 OS의 경우 사용자 필요에 따라 맞춤형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폰 전략'을 따르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처럼 사용자 필요에 따라 쉽게 설치 또는 삭제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것입니다.

 

정 상무는 "스마트폰이 일상생활에서의 변화 뿐 아니라 산업 생태계 전반의 변화를 가져온 것 처럼 SDV도 향후 자동차 산업계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SDV 개발을 위해 통합 OS 및 고성능 제어기를 개발하고 자동차 전용 고속 통신을 개발해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의 경우 OTA와 다양한 기술을 통해 레벨3(자동차 전용도로 자율주행 기술) 자율주행이 가능토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 레벨4(완전 자율주행) 수준의 로보택시 시범 서비스를 개발하고 오는 2030년까지 레벨4+ 수준의 전기차를 개발한다는 구상안도 내놓았습니다. 레벨 4+는 자동차가 알아서 주차와 충전을 진행하는 초고도의 자율주행 기술을 의미합니다.

 

 

이 외에도 KG모빌리티는 업계로부터 관심을 모은 회사 로고와 레터링에 대해서도 설명했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맞춤형 공략을 위해 브랜드 이름에 다변화를 주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페이드 아웃 전략을 쓸 것이다. 엠블럼은 '윙'으로 통일하고 레터링의 경우 차량에 따라 맞춤형으로 적용할 것"이라며 "쌍용차가 KG모빌리티로 안착시키는 개념은 앰블럼을 같이 쓰는 것이 유리하겠다는 생각으로 '날개'로 통일하기로 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곽 회장은 "KG모빌리티 브랜드 이름으로만 글로벌 시장으로 가지 않을 것이며, 각 나라에서 잘 팔릴 수 있는 방법을 시도할 것"이라며 "국가마다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사용할 예정에 있으며 유명 브랜드가 아니기 때문에 KG로는 역부족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만의 다른 전략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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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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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네이버, AI 결합 디지털 헬스케어 진출…제이앤피메디와 맞손

2025.08.13 11:12:2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가 AI 기술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생태계 확장과 글로벌 시장 경쟁에 나섭니다. 네이버[035420]는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 정권호 제이앤피메디 대표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네이버-제이앤피메디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포괄적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기술을 기반으로 신약, 혁신 의료기기 개발을 지원하는 제이앤피메디에 투자를 진행하고 향후 네이버의 AI 기술과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고도화에 협력할 예정입니다. 제이앤피메디는 제약, 바이오, 의료기기 기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 데이터 플랫폼을 제공하고 CRO(임상시험수탁기관) 서비스, 투자 지원, 라이선스 컨설팅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입니다. 신약 및 의료기기 기술이전 전략 수립, 계약 협상 등 컨설팅은 물론 자체 개발한 플랫폼을 통해 국제 표준에 기반한 임상 데이터 관리, 운영, 임상시험, 품질관리 등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국가 전략 자산인 임상시험 데이터의 관리와 기술 자립을 실현하기 위해 제이앤피메디와 긴밀히 협업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AI 기술을 결합해 글로벌 진출에 필요한 디지털 임상시험 역량을 구현하고 국내 헬스케어 생태계 전반의 디지털 전환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최인혁 네이버 테크비즈니스 대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양사가 국내외 유망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을 함께 발굴 및 투자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과 동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네이버의 AI 기술을 제이앤피메디의 임상시험 플랫폼 노하우에 접목하여 제품 고도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환자에 대한 병력 청취를 의료용어로 자동 변환해 EMR에 기록하는 스마트 서베이, AI 서머리 기술을 통해 과거 검진 결과를 정리, 분석해 주는 페이션트 서머리 등을 선보였습니다. 또한, 네이버 D2SF는 2017년부터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선제 투자하고 있으며 올해 8월 기준 전체 투자 포트폴리오 중 약 18%가 헬스케어 스타트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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