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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 서울모빌리티쇼] ‘새 출발’ KG모빌리티 “전략모델 3종, 2025년까지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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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30, 2023, 15:03:17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서 첫 출발 알려
곽재선 회장 "굴곡 떨치고 토탈 모빌리티 기업 도약할 것"
토레스 전기 모델 EVX 공개..출시는 하반기 예정
KR10 등 미래 전략 모델도 선봬.."2025년 내 모두 출시"

 

(고양)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2023 서울모빌리티쇼를 통해 본격적인 새 출발의 첫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이날 처음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 3종은 2025년까지 순차 출시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G모빌리티는 30일 오전 경기 고양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KG모빌리티는 새로운 사명 선포와 더불어 올해 출시하는 토레스 EVX 및 TX 모델을 공개하고,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도 선보였습니다.

 

인사말에 나선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은 회사 이름을 변경한 이유에 대해 설명하고 장기적인 회사의 방향성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곽 회장은 "과거 험난한 굴곡을 떨쳐내고 새롭게 시작해 보겠다는 뜻으로 쌍용자동차에서 KG모빌리티로 이름을 변경했다"며 "그동안 쌍용차를 아껴주시던 많은 고객과 새로운 기대를 하는 많은 고객분들의 영혼을 담아 모빌리티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새로운 모빌리티 기업으로서 세상 속의 가치를 만들어내고 모든 사람들이 박수치고 기대하는 새 회사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대한민국에 우뚝 서서 KG모빌리티의 존재 이유를 알리는 새로운 회사로 만들 것을 여러분들께 약속드린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KG모빌리티는 지난해 효자 상품으로 등극한 중형 SUV '토레스'의 전기차 모델인 'EVX'와 스페셜 모델인 'TX' 등 2종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토레스 EVX’는 KG모빌리티로 사명을 변경한 후 첫 번째 전동화 모델로 론칭하는 상품입니다. KG모빌리티의 디자인 철학인 ‘파워드 바이 터프니스’를 바탕으로 미래지향적 스타일과 오프로드 콘셉트를 결합한 중형급 정통 전기 SUV로 선보였습니다.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약 500km(WLTP 기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국내 기준으로는 420km 이상 주행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와 함께 힘있는 정통 SUV 스타일과 더불어 KG모빌리티가 만들어 갈 미래 전기차의 아이덴티티를 가미했으며, '슬림&와이드' 인테리어, 12.3인치 파노라마형 듀얼 디스플레이 등을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의 편의성도 극대화 했습니다. 넓은 공간 활용성과 함께 지상고도 높여 오프로드 성능도 크게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토레스 TX는 토레스 T7 모델을 베이스로 한 스페셜 모델입니다. 20인치 단조 휠 및 각진 형태의 휠 아치와 가니쉬 등 전용 파츠를 통해 보다 역동적인 정통 SUV 스타일을 구현한 상품으로 설계됐습니다.

 

토레스 EVX는 오는 하반기 출시할 예정이며, 토레스 TX는 공개와 함께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판매 가격은 3524만원으로 책정돼 있습니다.

 

정용원 사장은 "토레스 EVX는 획기적인 배터리 안전성과 기대 이상의 주행성능, 파격적 가성비를 통해 내연기관 모델에 이어 전기차 시장에서 큰 센세이션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습니다.

 

 

토레스 신상품 2종과 함께 선보인 미래 전략 모델 콘셉트로는 구형 코란도를 재해석해 내년 출시할 예정인 'KR10'과 픽업트럭 'O100', 대형 전기 SUV 'F100' 등 3종의 콘셉트가 공개됐습니다.

 

KR10은 90년대 후반 출시됐던 코란도 모델의 헤리티지를 이어받은 준중형 SUV 디자인으로 선보였으며, O100과 F100은 KG모빌리티가 지향할 대형 전동화 SUV 디자인 방향성을 강조했습니다.

 

정용원 KG모빌리티 사장은 "우리가 잘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고객분들이 우리에게 무엇을 기대하시는지 고민하고 치열하게 논의한 끝에 3종의 미래 전략 모델을 선보이게 됐다"며 "3년, 5년, 10년 후가 아닌 올해부터 2025년까지 미래 모델들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겠다. 앞으로 고객들을 실망시키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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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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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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