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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른해진 봄…입맛 돋우는 ‘리프레시 푸드’ 속속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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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19, 2023, 08:03:45

조리법 변화 및 제철·특산 식자재 활용 메뉴 인기
봄나물 활용 계절 메뉴 선보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외식업계가 봄을 맞아 입맛을 돋아주는 ‘리프레시 푸드’를 연이어 선보이고 있습니다. 한결 따뜻해진 날씨로 외출은 늘지만 입맛이 돌지 않아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리프레시 푸드로 계절에 어울리는 산뜻함이나 활기를 더해준다는 목적입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봄을 맞아 튀김옷을 입히지 않은 치킨 샌드위치부터 제철 봄나물을 활용한 한 끼 식사, 제주도의 식자재로 구성한 중식 요리, 과일주스 등 다양한 종류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써브웨이는 '2023 SS 치킨 컬렉션'을 내놓았습니다. 로스트 치킨 샌드위치 및 샐러드와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 및 샐러드 등 총 4종으로, 빵·채소·치킨의 ‘탄단지(탄수화물·단백질·지방)’ 섭취가 가능합니다. 반죽을 입혀 튀기는 일반적인 치킨과 달리, 오븐에 굽거나 수비드해 칼로리(열량) 부담을 낮췄습니다. 

 

수비드란 밀봉된 봉지에 담긴 음식을 계산된 온도의 물로 천천히 가열하는 조리법을 말합니다.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은 닭가슴살과 닭다리살을 써브웨이만의 비율로 배합했습니다. 수비드한 치킨을 손으로 찢는 조리법으로 식감을 높였습니다.

 


아워홈의 푸드엠파이어는 냉이·부추·참나물·돌나물·죽순·미나리와 같은 봄나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습니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 '봄 담은 유산슬 덮밥', '봄 미나리 불오징어 반상' 등 총 4종으로, '즐거운 한끼' 등 올해 연간 메뉴 콘셉트에 맞춰 계절 메뉴를 개발했습니다.

 

봄나물 우삼겹 된장찌개는 육수 베이스에 백합, 우삼겹을 함께 넣고 끓인 뒤 냉이와 부추를 넣었으며, 봄나물 연두부 비빔밥은 밥 위에 참나물, 돌나물, 부추를 올리고 연두부, 궁채(상추대)절임, 적양파, 간장 소스를 곁들였습니다. 봄 담은 유산슬 덮밥은 죽순, 부추를 해삼채, 돼지고기 등과 볶아낸 메뉴입니다.


메가커피는 '후루츠 주스프링'을 선보였습니다. 블렌딩 주스 4종과 디저트 3종 구성입니다. ‘딸기주스’, ‘딸기바나나주스’는 각각 피쉬 콜라겐과 비타민D를, ‘샤인머스캣그린주스’는 샤인 머스캣과 케일 조합에 칼슘을 더했습니다. 디저트 ‘미트파이’는 치즈와 바비큐 소스로 맛을 낸 소고기 조합입니다.

 


매일유업 계열 중식당 크리스탈 제이드는 '탐라성찬'을 콘셉트로 한정 메뉴를 출시했습니다. 제주 흑돼지와 제주 딱새우, 모자반과 톳 등 제주도 식자재를 활용했습니다. 메뉴는 바지락에 제주산 딱새우, 모자반을 넣은 '제주 바지락 탕면'을 포함해 '제주 톳 전복장 볶음밥', ‘제주 흑돼지 무슈포크’ 등 3종입니다.


던킨은 연유를 활용한 시즌 신제품 3종을 선보였습니다. '딸기 연유 러블리 하트' 도넛 1종과 '딸기 연유 쿨라타', '연유폼 라떼' 등 음료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딸기 연유 러블리 하트는 딸기 필링과 연유 필링이 더해졌습니다. 도넛 패키지와 컵홀더에는 후지야의 캐릭터 페코, 포코를 그려 넣었습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페코, 포코 캐릭터와 함께 봄 시즌 도넛과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연유 특유의 맛을 활용한 이번 신제품을 즐기며 봄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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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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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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