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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구·산리오·담곰이…편의점 화이트데이 ‘캐릭터 열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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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06, 2023, 15:03:29

MZ세대 인기 캐릭터 협업 상품들 눈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이 오는 14일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마케팅 준비로 분주합니다. 주로 캐릭터에 열광하는 MZ세대(1980년~2000년대 출생)를 겨냥해 인기 캐릭터나 유명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이며 차별화에 나섭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성수동 플래그십 스토어 도어투성수에 ‘짱구X발란사’ 팝업스토어를 열고 3자 콜라보 한정판 굿즈 및 화이트데이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한정판 굿즈로는 짱구 캐릭터와 발란사 로고로 디자인된 반팔티·맨투맨 티셔츠·후드티 등이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선물세트로 ‘짱구X발란사’ 선물세트 4종을 비롯해 지난 발렌타인데이에서 인기를 끌었던 짱구크로우캐년미니캐리어 등 총 67종을 판매합니다. 해당 상품들은 오는 12일까지 네이버페이 및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30% 페이백 행사가 적용됩니다.

 

 

세븐일레븐은 ‘산리오캐릭터즈’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지난 발렌타인데이에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10만여개가 조기 품절된 바 있습니다. 화이트데이 단독 상품으로 산리오캐릭터즈 캐리어 4종을 재출시하고 ‘폼폼푸린’ 캐리어를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유튜버 ‘흔한남매’ 캐릭터를 활용한 ‘안흔한 플리퍼즈’도 판매합니다. 총 12종으로 플리퍼즈 속에 미니 플리퍼즈를 랜덤 동봉했습니다. ‘헬로키티 냉장고’는 헬로키티 캐릭터 디자인으로 꾸며진 8종 냉장고 장난감으로 구성됐으며, ‘짱구그립톡기획세트’에는 그립톡이 랜덤으로 들었습니다.


CU는 캐릭터 ‘담곰이’ 굿즈 기획 세트 10종을 선보입니다. 담곰이는 일본 크리에이터 나가노가 만든 장난꾸러기 곰돌이 캐릭터입니다. 이번 상품은 그동안 담곰이 에피소드 중 가장 고객 반응이 높았던 편의 담곰이 캐릭터를 스티커와 키링으로 제작했습니다. 총 6가지 모양의 키링을 랜덤으로 넣었습니다.

 

이와 함께 10~20대 사이 유명세를 타고 있는 ‘김씨네 과일가게’ 콜라보 상품 5종도 마련했습니다. 과일 가게 콘셉트에 맞춰 과일 상자 모양으로 만든 ‘김씨네 종합선물’ 2종을 포함해 과일을 적재하는 팔레트를 미니 사이즈로 구현한 ‘김씨네 컬러 박스’, ‘김씨네 달콤한 선물’ 등 구매 가능합니다.

 


이마트24는 연애리얼리티 프로그램 ‘하트시그널’과 협업해 초콜릿세트를 판매합니다. 하트시그널 캐릭터 ‘라비’ 무드등과 페레로로쉐 등 구성입니다. 또 ‘김토끼스튜됴’와 손잡고 화이트데이 기획상품 2종을 선보입니다. ‘김토끼 옛날과자선물세트’는 레트로 콘셉트 선물세트로 호박쫀드기 등이 담겼습니다.

 

아울러 이마트24는 오는 16일까지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80만원 상당의 티파니앤코 ‘엘사 퍼레티 루비세트’, 순금 3.75g, 실버바 100g 등을 경품으로 증정합니다. 3월 한 달간 초콜릿·사탕·젤리 등 180여종의 상품에 대해 1+1, 2+1 행사도 진행합니다.


편의점 관계자는 "개인의 취향을 존중하고 가격 대비 실속을 중시하는 문화가 확대되면서 MZ세대 사이 인기 많은 브랜드들과 함께 콜라보 굿즈 상품들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트렌디한 차별화 상품들과 풍성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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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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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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