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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뜨는 UAM 잡자’…보험상품 개발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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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February 20, 2023, 16:02:51

모비에이션·유아이헬리제트와 3자간 협약
최재봉 부사장 "UAM 시장 선점 계기되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사장 홍원학)가 도심에서 이동효율성을 극대화한 도심항공 모빌리티(UAM·Urban Air Mobility) 관련 보험상품 개발을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삼성화재는 20일 UAM 서비스 플랫폼 '본에어'를 운영하는 ㈜모비에이션(대표이사 신민), 항공운항 전문회사 ㈜유아이헬리제트(대표이사 유인용 외 1인)와 함께 'UAM 및 항공운송사업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서초대로 삼성화재 본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최재봉 삼성화재 부사장, 신민 모비에이션 대표, 임성의 유아이헬리제트 부회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업은 ▲도심항공 및 항공운송 사업 협력 ▲항공정비산업·보험 등 서비스 분야 공동사업 개발·운영 ▲신규사업 타당성 검토를 위한 경영정보·노하우 공유 등에서 상호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삼성화재는 모비에이션의 '본에어' 서비스를 통해 구축된 인프라와 축적된 데이터를 토대로 UAM 관련 보험상품 개발에 착수할 예정입니다.


모비에이션은 최근 앱을 통해 간편하게 에어택시를 예약하고 헬리콥터로 도심간 이동서비스를 제공하는 UAM 플랫폼 '본에어'를 출시했습니다. 현재는 안전성이 검증된 헬리콥터로 3월중 베타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유아이헬리제트는 유·무인 항공운항 전문회사로 헬기 사업, 드론 신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모비에이션과 맺은 업무협약으로 자체보유한 헬기와 전문인력을 '본에어'에 적용해 협업할 예정입니다.


최재봉 삼성화재 부사장은 "UAM 시장은 국내뿐 아니라 전세계 각국에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투자·지원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MOU 체결이 미래 성장동력인 UAM 시장 선점·확대를 위해 상호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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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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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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