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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꺼낸 BAT로스만스…KT&G·PMI 손잡아도 ‘갈 길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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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5, 2023, 08:02:52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 공개..1년 5개월만
'데미 슬림' 포맷..담뱃잎 함량 30% 늘어나
연구 노하우·소비자 반응 통해 점유율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와 PMI가 전략을 맺은 건 전 세계 유통 대상 전략으로 한국 시장과는 차이가 있다. BAT는 위해성 저감 제품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다양하고 탄탄하기 때문에 그 능력(경쟁사와의 협력)이 없어도 목표를 이루는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 같다."

 

BAT로스만스가 1년 5개월 만에 '뉴 글로'를 선보였습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번 신제품에 다년간의 위해성 저감 연구 노하우와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는 점을 앞세워 치열해지는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속에서도 점유율 확대를 자신했습니다.

 

지난 14일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행사장에는 김은지 대표와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제품은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기존 '슈퍼슬림' 네오 스틱 대비 담뱃잎을 30% 더 넣었습니다. 306도 인덕션 히팅 방식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가열하는 동안 스틱이 온전히 유지돼 기존 연소 방식의 담배와 비교해 냄새가 덜나고 재가 남지 않게 했습니다.

 

글로 시리즈 중 처음으로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약 4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 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고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바이스 외관에는 소비자 니즈를 담았습니다. 궐련형 전자담배 선택 시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한국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해 투 톤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민트 블루, 메탈 블랙, 메탈 오렌지, 블랙 레드, 화이트 골드 5종 컬러로 출시됩니다.

 

글로 신제품은 앞서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습니다. 디자인과 컬러 등 전체적인 스타일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은 한국 출시로 이어졌습니다.

 

엔마 딘 BAT 북아시아 지역 마케팅 총괄은 "글로 하이퍼 X2의 디자인과 컬러 범위를 다양하게 제공했던 것들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며 "상업적인 수치를 정확히 말하긴 어렵지만 지난해 계획보다 40% 넘는 성장을 했으며 한국 소비자들도 만족스러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선출시된 일본에서 글로 하이퍼 X2 가격은 1980엔(약 2만원)으로 한국(4만원)과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두 국가의 제품 가격이 다르게 책정된 이유에 대해서는 '시장 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와 시장별로 부가세나 유통, 생산 등이 다를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 BAT로스만스 '3강' 체제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KT&G와 PMI는 각각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점유율 1위를 놓고 경쟁하면서도 해외 진출을 목표로 장기 파트너십을 맺는 등 혼전 양상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김은지 대표는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1.7%로 2021년(11.5%)과 비교했을 때 크게 성장하지 않은 것 아니냐고 할 수도 있다"며 "다만 지난해 경쟁사들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BAT는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았음에도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AT그룹은 지난해 10월 1년간의 임상 연구를 통해 ‘위해 저감 제품’으로서 글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연초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성인 흡연자의 경우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들에 비해 잠재적 위해 지표의 상당수에서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글로 신제품은 오는 17일 한정 점포 출시, 18일 브랜드 팝업을 거쳐 27일 전국 출시됩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을 포함해 네이버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전용 스틱은 강한 담배 맛의 '네오 다크 토바코'부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네오 퍼플 부스트'까지 총 4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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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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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SKT 해킹 대응, 유심보호서비스 우선”…삼성 나서고 정부도 “신뢰”

2025.05.01 18:12:3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 서버 해킹 사태와 관련 삼성그룹 등이 ‘유심보호서비스’ 적극 가입을 권고하고 나섰습니다. 1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그룹은 SKT 가입 임직원들에게 1차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안내했고 주한미군 등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적극 알리고 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 '유심 기변'을 차단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다른 단말에 끼우게 되면 유심 기변이 일어나게 되는데 유심보호서비스는 사용자의 유심과 단말을 페어링해 만에 하나 복제된 유심이 다른 단말에 끼워질 경우 연결을 차단합니다. 유심을 활용한 복제전화를 제작하는 ‘심스와핑’과 이로 인한 개인정보 탈취 가능성을 원천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관합동조사단이 일주일간 진행한 SKT 해킹 공격 사태 결과를 지난 29일 발표하며 “SKT가 시행 중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이번에 유출된 정보로 유심을 복제해 다른 휴대전화에 꽂아 불법적 행위를 하는 심스와핑이 방지된다”고 밝혔습니다. 유상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지난달 30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청문회에서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했다. 나름대로 유심보호서비스를 신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자사 뉴스룸 홈페이지에 해킹 사태와 관련해 유심보호서비스의 효과 및 대응 상황을 안내하는 ‘FAQ’를 게시하며 “유심보호서비스는 유심교체와 동일한 효과의 보안장치이다”고 설명했습니다 SKT 관계자는 “유심보호서비스와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을 통해 유심 복제, 휴대전화 도용이 차단된다”고 말했습니다. FDS 시스템은 불법 유심으로 복제 전화를 만드는 것을 방어하는 시스템으로 모든 통신사에서 공통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복제 전화가 만들어져 두 개의 동일한 휴대폰이 네트워크에 접근하게 되면 원본 휴대폰을 제외한 복제 전화를 FDS 시스템이 차단하는 방식입니다. SKT는 또 유심 교체 물량 부족에 대한 해결책 중 하나로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포맷’ 기술을 이르면 5월 중순부터 적용해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도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유심 교체가 새로운 유심으로 교체하는 하드웨어적인 방식인데 비해, 현재 개발 중인 방식은 고객들이 보유한 기존 유심 정보를 소프트웨어적으로 변경함으로써 유심 교체와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이 경우 기존 물리적인 교체 대비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이 수반되는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교체 소요시간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유심포맷도 매장을 방문해 유심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또 로밍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동시에 해외에서도 유심보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술을 5월 중에 개발해 적용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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