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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꺼낸 BAT로스만스…KT&G·PMI 손잡아도 ‘갈 길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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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5, 2023, 08:02:52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 공개..1년 5개월만
'데미 슬림' 포맷..담뱃잎 함량 30% 늘어나
연구 노하우·소비자 반응 통해 점유율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와 PMI가 전략을 맺은 건 전 세계 유통 대상 전략으로 한국 시장과는 차이가 있다. BAT는 위해성 저감 제품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다양하고 탄탄하기 때문에 그 능력(경쟁사와의 협력)이 없어도 목표를 이루는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 같다."

 

BAT로스만스가 1년 5개월 만에 '뉴 글로'를 선보였습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번 신제품에 다년간의 위해성 저감 연구 노하우와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는 점을 앞세워 치열해지는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속에서도 점유율 확대를 자신했습니다.

 

지난 14일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행사장에는 김은지 대표와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제품은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기존 '슈퍼슬림' 네오 스틱 대비 담뱃잎을 30% 더 넣었습니다. 306도 인덕션 히팅 방식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가열하는 동안 스틱이 온전히 유지돼 기존 연소 방식의 담배와 비교해 냄새가 덜나고 재가 남지 않게 했습니다.

 

글로 시리즈 중 처음으로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약 4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 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고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바이스 외관에는 소비자 니즈를 담았습니다. 궐련형 전자담배 선택 시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한국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해 투 톤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민트 블루, 메탈 블랙, 메탈 오렌지, 블랙 레드, 화이트 골드 5종 컬러로 출시됩니다.

 

글로 신제품은 앞서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습니다. 디자인과 컬러 등 전체적인 스타일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은 한국 출시로 이어졌습니다.

 

엔마 딘 BAT 북아시아 지역 마케팅 총괄은 "글로 하이퍼 X2의 디자인과 컬러 범위를 다양하게 제공했던 것들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며 "상업적인 수치를 정확히 말하긴 어렵지만 지난해 계획보다 40% 넘는 성장을 했으며 한국 소비자들도 만족스러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선출시된 일본에서 글로 하이퍼 X2 가격은 1980엔(약 2만원)으로 한국(4만원)과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두 국가의 제품 가격이 다르게 책정된 이유에 대해서는 '시장 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와 시장별로 부가세나 유통, 생산 등이 다를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 BAT로스만스 '3강' 체제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KT&G와 PMI는 각각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점유율 1위를 놓고 경쟁하면서도 해외 진출을 목표로 장기 파트너십을 맺는 등 혼전 양상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김은지 대표는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1.7%로 2021년(11.5%)과 비교했을 때 크게 성장하지 않은 것 아니냐고 할 수도 있다"며 "다만 지난해 경쟁사들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BAT는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았음에도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AT그룹은 지난해 10월 1년간의 임상 연구를 통해 ‘위해 저감 제품’으로서 글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연초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성인 흡연자의 경우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들에 비해 잠재적 위해 지표의 상당수에서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글로 신제품은 오는 17일 한정 점포 출시, 18일 브랜드 팝업을 거쳐 27일 전국 출시됩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을 포함해 네이버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전용 스틱은 강한 담배 맛의 '네오 다크 토바코'부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네오 퍼플 부스트'까지 총 4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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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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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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