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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제품 꺼낸 BAT로스만스…KT&G·PMI 손잡아도 ‘갈 길 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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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15, 2023, 08:02:52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 공개..1년 5개월만
'데미 슬림' 포맷..담뱃잎 함량 30% 늘어나
연구 노하우·소비자 반응 통해 점유율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와 PMI가 전략을 맺은 건 전 세계 유통 대상 전략으로 한국 시장과는 차이가 있다. BAT는 위해성 저감 제품 포트폴리오가 굉장히 다양하고 탄탄하기 때문에 그 능력(경쟁사와의 협력)이 없어도 목표를 이루는데 전혀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 같다."

 

BAT로스만스가 1년 5개월 만에 '뉴 글로'를 선보였습니다. 김은지 BAT로스만스 대표는 이번 신제품에 다년간의 위해성 저감 연구 노하우와 소비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했다는 점을 앞세워 치열해지는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속에서도 점유율 확대를 자신했습니다.

 

지난 14일 BAT로스만스는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궐련형 전자담배 글로 신제품 '글로 하이퍼 X2'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행사장에는 김은지 대표와 엘리 크리티쿠 글로벌 THP 카테고리 총괄 등이 참석했습니다.

 

신제품은 '데미 슬림'이라는 궐련형 전자담배 포맷을 사용한 게 특징입니다. 기존 '슈퍼슬림' 네오 스틱 대비 담뱃잎을 30% 더 넣었습니다. 306도 인덕션 히팅 방식도 그대로 적용했습니다. 가열하는 동안 스틱이 온전히 유지돼 기존 연소 방식의 담배와 비교해 냄새가 덜나고 재가 남지 않게 했습니다.

 

글로 시리즈 중 처음으로 '부스트 모드'와 '스탠다드 모드' 버튼을 분리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가열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스탠다드 모드에서는 약 20초 만에 가열이 완료돼 약 4분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부스트 모드에서는 약 15초 만에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소비자의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먼지와 이물질로부터 기기를 보호할 수 있는 아이리스 셔터를 장착했고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및 가열 상태, 부스트 모드 시작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디바이스 외관에는 소비자 니즈를 담았습니다. 궐련형 전자담배 선택 시 개성과 스타일을 중시하는 한국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무광의 매트한 질감과 유광의 메탈릭 포인트를 혼합해 투 톤으로 디자인했습니다. 민트 블루, 메탈 블랙, 메탈 오렌지, 블랙 레드, 화이트 골드 5종 컬러로 출시됩니다.

 

글로 신제품은 앞서 지난해 10월 일본에서 먼저 출시됐습니다. 디자인과 컬러 등 전체적인 스타일에 대한 일본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은 한국 출시로 이어졌습니다.

 

엔마 딘 BAT 북아시아 지역 마케팅 총괄은 "글로 하이퍼 X2의 디자인과 컬러 범위를 다양하게 제공했던 것들이 일본 소비자들에게 좋은 피드백을 받았다"며 "상업적인 수치를 정확히 말하긴 어렵지만 지난해 계획보다 40% 넘는 성장을 했으며 한국 소비자들도 만족스러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AT로스만스에 따르면 선출시된 일본에서 글로 하이퍼 X2 가격은 1980엔(약 2만원)으로 한국(4만원)과 2배가량 차이가 납니다. 두 국가의 제품 가격이 다르게 책정된 이유에 대해서는 '시장 차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가와 시장별로 부가세나 유통, 생산 등이 다를 수 있다는 입장입니다.

 

 

현재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은 KT&G와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 BAT로스만스 '3강' 체제입니다. 지난해 말부터 최근까지 KT&G와 PMI는 각각 신제품을 출시하며 국내 점유율 1위를 놓고 경쟁하면서도 해외 진출을 목표로 장기 파트너십을 맺는 등 혼전 양상이 짙어지고 있습니다.

 

김은지 대표는 "글로의 국내 궐련형 전자담배 시장 점유율은 지난해 기준 11.7%로 2021년(11.5%)과 비교했을 때 크게 성장하지 않은 것 아니냐고 할 수도 있다"며 "다만 지난해 경쟁사들이 신제품을 출시할 때 BAT는 신제품을 선보이지 않았음에도 시장에서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BAT그룹은 지난해 10월 1년간의 임상 연구를 통해 ‘위해 저감 제품’으로서 글로의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연초 담배에서 글로로 완전히 전환한 성인 흡연자의 경우 연초를 지속 사용한 흡연자들에 비해 잠재적 위해 지표의 상당수에서 지속적인 개선 효과를 보였다는 게 회사 측 설명입니다.

 

글로 신제품은 오는 17일 한정 점포 출시, 18일 브랜드 팝업을 거쳐 27일 전국 출시됩니다. 공식 온라인 스토어와 전국 편의점을 포함해 네이버 등 이커머스 플랫폼에서도 구매 가능합니다. 전용 스틱은 강한 담배 맛의 '네오 다크 토바코'부터 선호도가 가장 높은 '네오 퍼플 부스트'까지 총 4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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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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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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