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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완성차업체, 1월 판매량 57.6만대…전년 동월비 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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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1, 2023, 18:02:44

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효과로 국내판매 증가율 두 자릿수
‘1등 공신’ 토레스 효과 입은 쌍용차, 업체 중 최고 증가율
GM 한국사업장, 수출 효과..르노코리아차는 유일 감소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곳의 지난 1월 총 판매량이 지난해 동월보다 8.7% 증가한 57만6032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쌍용자동차,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1월 총 판매량은 57만6032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2만9720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8.7% 늘은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 판매량은 47만5281대, 국내 시장에서는 10만751대(9만3996대)를 판매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9.1%, 7.2%입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하면 현대차는 30만6296대, 기아는 23만2437대, GM 한국사업장은 1만6251대, 쌍용차는 1만1003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만45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8.4%, 기아는 9.0%, GM 한국사업장은 25.9%, 쌍용차는 44.8% 증가했으며 르노코리아차는 24.6% 감소했습니다.

 

현대차는 1월 국내 시장에서 5만1503대, 해외 시장에서 25만4793대를 팔았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증가율은 각각 11.5%, 7.8%로 조사되며 국내 시장에서 판매량 증가율이 좀 더 높았습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말 출시한 '디 올 뉴 그랜저'가 승용 모델 가운데 가장 많은 9131대를 판매하며 판매량 증가에 일조했습니다.

 

 

기아는 국내에서 전년 동월 대비 4.8% 늘은 3만8678대, 해외에서는 9.9% 증가한 19만3456대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전체 시장서 가장 많이 팔린 차는 3만2521대를 기록한 스포티지로 조사됐으며, 셀토스가 2만7075대, 쏘렌토가 1만6386대로 뒤를 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6904대의 판매량을 거둔 카니발이 가장 많은 판매를 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국내와 해외 시장서 엇갈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국내의 경우 전년 동월 대비 24%가 감소한 1021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나, 해외에서는 31.7% 증가한 1만5230대를 판매했습니다. 월 총 판매량이 비중이 대부분 해외시장에 집중돼 전체 판매량 증가율은 25.9%를 기록했으며, 1만5182대의 월 판매량을 기록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총 판매량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쌍용차는 토레스 효과가 지속되며 완성차 업체 중 전년 동월 대비 최고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국내와 해외로 구분해 총 판매량을 살펴보면 각각 7130대, 3873대를 올렸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국내 판매량은 47.4%, 해외 판매량은 40.1% 증가했습니다. 토레스는 국내 시장에서 5444대, 해외에서 212대 등 총 5656대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판매 증가세의 '1등 공신' 자리를 지속적으로 지켰습니다.

 

완성차업체 중 유일하게 감소세를 기록한 르노코리아차는 국내 시장에서 전년 동월 대비 52.7%가 줄은 2116대, 해외 시장에서는 10.3% 감소한 7929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해외 판매를 주도해 온 상품인 XM3는 해외 시장에서 6021대 판매량을 올리며 전년 동월 대비 22.3%가 줄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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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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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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