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시그니처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 사진ㅣ홈플러스](https://www.inthenews.co.kr/data/photos/20230105/art_1675061147987_ba0250.jpg)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물가 급등 추세 속에 자체 브랜드(PB) 상품 '홈플러스시그니처'가 주목 받고 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 17일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프라이팬 시험·평가 결과 ‘홈플러스시그니처 IH티타늄 단조 프라이팬’이 내구성과 가성비 우수 상품으로 선정됐습니다. '홈플러스시그니처 물티슈'는 출시 31일 만에 100만개 판매를 돌파했고 현재까지 약 4260만개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습니다.
또 '홈플러스시그니처 청소포'(9종)는 누적 판매량이 110만개에 육박합니다. 지난 2019년 론칭한 홈플러스시그니처는 '전문화' 콘셉트에 기반해 운영해왔으며 지난해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33% 신장했습니다.
아울러 첫해 930종이었던 상품 수는 2022년 3000종으로, 2019년 대비 약 223% 증가했습니다. 홈플러스 전체 상품 매출 중 PB 상품 매출 비중도 2019년 5.6%에서 2022년 약 9%까지 늘었습니다. 홈플러스는 지난해 ‘물가안정 프로젝트’에 이어 올해 ‘위풍당당 프로젝트’를 진행할 방침입니다.
김성언 홈플러스 GM상품본부장(상무)은 "최근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우수성이 입증되고 있다"며 "PB를 필두로 물가안정의 의무가 있는 대형마트로서 올해도 고객 장바구니 부담 완화를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