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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 전자담배 세계공략…필립모리스와 ‘동맹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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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30, 2023, 16:01:05

PMI와 장기파트너십 체결..15년간 제품 공급
3년간 31개국 '릴' 수출..지난해 영업익 4.6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필립모리스인터네셔널(PMI)과의 새로운 계약은 KT&G의 차별화된 제품 개발 능력과 경쟁력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증됐다는 것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30일 여의도 콘래드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백복인 KT&G 사장은 이와 같이 말하며 글로벌 유통 인프라 확보를 통한 KT&G 제품의 성장 가능성과 경쟁력 향상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습니다.

 

이날 KT&G는 전자담배 '릴'의 해외시장 진출에 관해 PMI와 장기파트너십을 새롭게 체결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KT&G는 2023년 1월 30일부터 2038년 1월 29일까지 15년간 전자담배 제품을 PMI에 공급하고, PMI는 이를 한국을 제외한 전 세계 국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됩니다.

 

양사의 계약은 지난 2020년 1월 이후 3년 만입니다. 당시 KT&G는 릴의 해외수출 및 유통망 확보를 위해 PMI를 파트너사로 선정, 같은 해 일본 등 3개국에 릴을 출시했습니다. 이후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국과 중앙아시아, 중앙아메리카 등 해외 31개국에서 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KT&G가 현재까지 국내에서 출시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솔리드’·‘릴 하이브리드’·‘릴 에이블’ 등 디바이스와 전용스틱 ‘핏’·‘믹스’·‘에임’ 등이 계약 대상 제품입니다. 앞으로 출시될 신제품도 포함됩니다.

 

특히 KT&G는 전자담배 전용스틱 등에 대한 최소 구매수량 기준을 통해 사업의 안정성을 더한 것을 이전 계약과의 차이점으로 언급했습니다. 시장 변동성에 유연한 대응을 위해 3년 주기로 실적을 검토할 계획입니다. PMI는 오는 2025년까지 최소 160억 개비의 판매를 보증합니다.

 

KT&G는 PMI와의 계약 체결 이후 만 3년이 지난 시점에서 글로벌 성장세에 대한 평가와 함께 향후에도 이러한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임왕섭 KT&G NGP 사업본부장은 "현재 NGP(차세대 전자담배)·RRP(궐련형 전자담배) 시장이 큰 나라들은 거의 수출 대상에 들어가 있다"며 "2022년 매출액은 전년 대비 2배, 영업이익은 4.6배 성장했으며 디바이스가 (스틱보다) 먼저 판매되는 구조상 매출액은 더 올라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야첵 올자크 PMI CEO 역시 KT&G와 지난 3년간의 협력이 글로벌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PMI는 KT&G 제품으로 무연 제품군을 확장, KT&G는 PMI의 글로벌 상업 인프라를 계속 활용함으로써 결론적으로 소비자에게 더 나은 대안을 제공할 수 있을 거라 자신했습니다.

 

아울러 KT&G는 자체적으로 향후 15년간 한국을 제외한 해외 NGP 사업에서 연평균 매출 성장률 20.6%, 연평균 스틱매출수량 성장률 24.0%를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백복인 사장은 "글로벌 담배 시장의 패러다임이 빠르게 전환되고 있는 지금, 양사가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도하며 멀리 함께 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며 더욱 단단해진 신뢰를 바탕으로 서로의 장점을 겸허히 배우고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하며 진정성 있는 파트너십을 펼쳐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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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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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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