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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지난해 해외여행, MZ세대 중심 회복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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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6, 2023, 11:01:21

하나LIVE·테마여행·결합상품 등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나투어(대표 송미선)는 지난해 해외여행시장이 MZ세대(1980년~2009년 출생)를 중심으로 회복세가 나타난 점에 주목해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연령별 해외여행 예약 동향 분석 결과 20~30대 예약 비중이 30.0%를 차지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16.3%)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여행이 단거리 휴양지 중심으로 재개되면서 MZ세대의 보복여행 심리가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20~30대 해외여행수요의 지역별 비중은 베트남·태국·필리핀 등 동남아가 37.4%로 가장 높았습니다. 괌, 사이판 중심의 남태평양은 23.2%를 차지했고 일본은 18.2%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6월 안시내 여행작가 동행 몽골여행은 1분 만에 완판되는 등 전문가 동행 테마여행도 각광받았습니다.

 

지난해 하나투어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예약에서도 20~30대 비중이 47.7%를 차지했습니다. 하나투어는 올해 유럽과 일본 예술여행, 동남아 인플루언서 동행 여행 등 테마여행을 확대합니다. 고객이 여행에만 집중하는 '하나팩 2.0', 4명 이상 소규모 패키지 여행 '우리끼리' 등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동향을 보면 MZ세대를 중심으로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 등을 확대하고 소통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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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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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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