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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투어 “지난해 해외여행, MZ세대 중심 회복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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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6, 2023, 11:01:21

하나LIVE·테마여행·결합상품 등 강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나투어(대표 송미선)는 지난해 해외여행시장이 MZ세대(1980년~2009년 출생)를 중심으로 회복세가 나타난 점에 주목해 관련 상품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해 연령별 해외여행 예약 동향 분석 결과 20~30대 예약 비중이 30.0%를 차지했습니다. 코로나 팬데믹 이전인 2019년(16.3%)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여행이 단거리 휴양지 중심으로 재개되면서 MZ세대의 보복여행 심리가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20~30대 해외여행수요의 지역별 비중은 베트남·태국·필리핀 등 동남아가 37.4%로 가장 높았습니다. 괌, 사이판 중심의 남태평양은 23.2%를 차지했고 일본은 18.2%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6월 안시내 여행작가 동행 몽골여행은 1분 만에 완판되는 등 전문가 동행 테마여행도 각광받았습니다.

 

지난해 하나투어 라이브커머스 '하나LIVE' 예약에서도 20~30대 비중이 47.7%를 차지했습니다. 하나투어는 올해 유럽과 일본 예술여행, 동남아 인플루언서 동행 여행 등 테마여행을 확대합니다. 고객이 여행에만 집중하는 '하나팩 2.0', 4명 이상 소규모 패키지 여행 '우리끼리' 등도 강화할 계획입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해외여행 동향을 보면 MZ세대를 중심으로 회복세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며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 마케팅 등을 확대하고 소통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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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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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한미약품, 세계 최대 의약품 전시회 참가…글로벌 진출 보폭 넓힌다

2025.10.28 14:18: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이 항암 바이오신약 ‘롤론티스’를 비롯한 혁신 신약과 제제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은 28일부터 30일까지(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의약품 전시회 ‘CPHI Worldwide 2025’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CPHI는 166개국 2400여 개 제약바이오 기업이 참가하는 글로벌 전시회로, 올해는 약 6만2000명의 업계 관계자가 모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미약품은 이번 행사에서 단독 부스를 열고 로수젯, 아모잘탄, 에소메졸 등 자체 개발 블록버스터 제품과 제제 기술력을 선보입니다. 또 비만대사, 항암, 희귀질환 등 30여 개의 혁신 신약 파이프라인을 공개하며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협력 강화를 추진합니다. 특히 한국 33번째 신약이자 국내 제약사 최초로 항암 바이오신약 FDA 승인을 받은 ‘롤론티스’는 한미의 글로벌 경쟁력을 상징하는 대표 제품으로, 미국 시장에서 ‘롤베돈’이라는 이름으로 매 분기 200억원대 매출을 기록하며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이 제품의 원액을 생산하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역시 이번 전시회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미국 FDA의 cGMP 인증을 획득한 최첨단 설비(최대 2만5000리터 규모 배양기)를 갖추고 있으며, 미생물 배양 기반 생산 기술로 경쟁사와 차별화된 CDMO(위탁개발생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한미약품은 세포주 개발부터 임상용 의약품 생산, 밸리데이션, 원료 및 완제 생산, 품질 시험, 허가자료 작성까지 가능한 ‘엔드 투 엔드(End-to-End)’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연구개발 역량도 강조했습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한미만의 혁신 제품과 R&D 기술력을 앞세워 글로벌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평택 바이오플랜트의 CDMO 경쟁력을 적극 홍보할 것”이라며 “글로벌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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