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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드라이브·걷기에 포인트…삼성화재 ‘착!한생활시리즈’ 50만 가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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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January 06, 2023, 10:01:57

삼성화재 고객 아니라도 가입가능
포인트 쌓아 보험료 결제 등 활용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사장 홍원학)는 자사 다이렉트 앱 '착!한생활시리즈' 가입자가 지난해 4월 앱 출시 후 9개월 만에 50만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착!한생활시리즈'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 안전운전이나 걷기 등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습관을 실천하면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받는 서비스입니다.


삼성화재 보험을 가입하지 않아도 누구나 모바일 앱 설치만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서 가입자가 꾸준히 늘고 있는 것으로 회사 측은 보고 있습니다.

 


포인트를 얻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착한드라이브를 이용하면 주어지는 안전운전 점수는 운전하는 동안 급가속·급정지 등 운전습관을 감안해 삼성화재에서 자체개발한 알고리즘을 통해 산출됩니다.


1㎞ 이상 운전시 포인트가 지급되며 운전 1회당 최대 100포인트, 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착한걷기는 걸음수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에서 3% 할인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하루 6000걸음 이상 달성시 30포인트, 월 기준 10만걸음마다 100포인트 추가돼 월 최대 1500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합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에 사용하거나 삼성화재 애니포인트몰에서 모바일상품권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착 관계자는 "새해에도 고객에 도움이 되고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출시할 계획"이라며 "'착!한생활시리즈'와 연계한 새로운 보험상품도 선보이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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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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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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