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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아산탕정2, ‘혁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2.2만가구 공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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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4, 2023, 15:01:16

2024년 착공 후 2029년 준공 계획
4가지 특화전략 세워..혁신성장 큰 역할 기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충남 아산탕정2지구가 2만2000가구 규모의 아파트와 미래산업 일자리 인프라, 녹지 등으로 이뤄진 충청권 혁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충남 아산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습니다.

 

국토부에 따르면 아산탕정2지구는 천안아산역 인근 아산시 탕정면 일원에 자율주행 자동차·소재부품 산업 등 미래 전략산업 분야 인프라와 배후 주거단지 등 주거·산업·연구가 어우러진 복합 혁신성장 거점도시로 조성됩니다. 개발목표는 ‘미래를 꿈꾸고 자연이 숨쉬는 혁신 성장도시’로 정해졌습니다.

 

지구 면적은 총 357만㎡이며, 면적의 11.8%에 해당하는 약 42만㎡ 부지에는 일자리 인프라가 공급되며, 29.4%에 해당하는 약 105만㎡ 부지에는 공원·녹지·하천으로 이뤄집니다. 이와 함께 약 2만2000가구 규모의 공동주택도 지을 방침입니다.

 

특히, 아산탕정2 내에서 전략적 개발이 필요한 중심상업‧업무용지, 산‧학‧연 간 커뮤니티가 어우러지는 R&D타운, 주거‧공원‧학교를 연계한 복합커뮤니티 타운은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해, 핵심 랜드마크로 조성할 계획입니다. 특별계획구역은 창의적 개발안을 받아들일 필요가 있거나, 특별한 건축적 프로그램을 만들어 복합적 개발을 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에 결정하는 구역을 의미합니다.

 

국토부는 개발목표에 따른 4가지의 특화 전략을 세웠습니다. 4가지 특화 전략의 경우 ▲혁신성장‧창의 인재도시▲사람 중심의 15분 도시 ▲재해에 안전한 도시 ▲탄소중립 친환경 그린도시입니다.

 

'혁신성장‧창의 인재도시'는 미래 전략산업 유치와 연구기능 강화를 통해 혁신성장 생태계를 구축하고 미래산업 맞춤형 지역 인재 양성의 기반을 마련한다는 목적입니다. 국토부는 기업수요 맞춤형 첨단산업 클러스터와 R&D 타운을 조성하고 공유대학도 유치해 지역인재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사람 중심의 15분 도시'는 3개 생활권을 설정하고, 주거, 일자리, 문화·상업 시설 등을 보행으로 15분 내에 이용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추고 세워졌습니다. 3개 생활권의 경우 북부 혁신성장 생활권, 중심부 주거복합문화 생활권, 남부 창의인재 생활권으로 구분했으며, 특화한 보행자 공간, 개인형 이동수단 전용도로, 대중교통 노선 등을 통해 생활권 간 15분 내 이동이 가능하도록 조성한다는 구상입니다.

 

'재해에 안전한 도시'는 갑작스러운 폭우·폭염 등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에 대응하기 위한 목적으로, 재해 예방·관리 시스템, 저영향 개발기법 등을 통해 만들 계획입니다. '탄소중립 친환경 그린도시'는 신도시 내 매곡천을 특화한 수변형 공원과 친환경 교통수단, 제로 에너지타운 등을 통해 구축한다는 방침입니다.

 

아산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은 향후 환경영향평가, 교통영향평가, 재해영향평가 등을 거쳐 구체적인 실시계획을 확정한 후 오는 2024년 착공, 2029년 준공을 목표로 사업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길병우 국토부 도시정책관은 "아산탕정2의 개발계획 수립으로 지역의 혁신성장을 도모하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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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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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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