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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 네이버 손잡고 ‘1시간 즉시배송’ 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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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6, 2022, 10:12:46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253개 점포 기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네이버와 손잡고 ‘1시간 즉시배송’ 서비스를 확장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2월 선보인 1시간 즉시배송은 빠른 배송 등을 앞세워 올해 3분기(9~11월) 매출 신장률과 신규 이용자수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약 90%, 약 175% 상승했습니다. 이에 지난 21일 1시간 즉시배송을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해 네이버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채소·축산·유제품·가공식품 등 주문 시 전국 33개 도시의 253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오후 10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3만원 이상 주문하는 첫구매 및 알림받기 고객에게는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고 데이 프로모션 등 행사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홈플러스는 앞선 2020년 8월부터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와 함께 ‘당일배송’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품 2만3000여종을 가까운 하이퍼 점포에서 전국 당일배송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 중 홈플러스 당일배송 서비스의 올 3분기 매출 신장률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0%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고객 경험 및 접점을 다각화하고 20% 이상의 추가 매출을 확보, 네이버 등 다양한 플랫폼과 온라인사업 제휴를 점진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또 오프라인 슈퍼마켓(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을 기반으로 온라인 배송의 강점을 결합한 퀵커머스 사업을 지속 확장합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전무)은 "연초 홈플러스가 내건 올라인 전략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해 네이버와 제휴하게 됐다"며 "그동안 축적한 온라인 사업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온라인 주문이 편리한 쇼핑 채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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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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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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