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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터치] 크리스마스·연말연시 관련상품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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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December 18, 2022, 00:12:08

KB국민은행 '온국민 건강적금'…우리금융 '우리WON카' 이벤트
신한은행 복권든 '골드바 초콜릿'…케이뱅크 '플러스박스' 금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2월 둘째주 금융업계에서도 성탄을 앞둔 설렘이 묻어납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의 두근거림으로 출시된 이번주 금융상품과 이벤트를 묶습니다.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맞아 파킹통장인 '플러스 박스' 금리를 연 2.7%에서 3.0%로 0.3%포인트 올리며 수신 혜택을 강화했습니다.


플러스 박스는 돈을 보관하고 언제든 빼서 예적금,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크리스마스 기념으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출석체크 추첨이벤트'도 합니다.


출석체크하고 행운권을 받은 고객 중 총 3500여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합니다. 선물은 ▲샤넬가방(1명) ▲애플 아이패드 프로(2명) ▲아이폰14(5명)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3500명) 입니다.


이달 31일까지 이벤트 페이지 '크리스마스 선물받기'를 누르면 하루에 행운권 1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행운권을 많이 모을수록 당첨 확률은 커집니다.

 

 

걷기 운동으로 건강을 챙기면서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는 상품도 나왔습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걸음 수에 따라 우대이율을 차등적용하는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온국민 건강적금'을 출시했습니다.


월 1만원부터 20만원까지 저축 가능하며 계약기간은 6개월입니다. 가입은 2023년 6월14일까지 KB스타뱅킹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기본이율은 연 2.0%로 매달 10만보 걷기후 KB스타뱅킹으로 걸음 수를 확인한 경우 월 0.5%포인트씩 최고 연 3.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또 KB스타뱅킹에서 '발자국 스탬프 찍기'를 매달 1회씩 6회 모두 완료하면 연 1.0%포인트, 적금가입 전전월 말 기준 6개월 이상 KB스타뱅킹 로그인 이력이 없는 경우 연 2.0%포인트 우대금리를 제공해 최고 8.0%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우리WON카' 앱을 처음 설치하고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우리WON카 THANK YOU 이벤트'를 이달 31일까지 진행합니다.


'우리WON카'는 지난해 12월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등 3개 자회사가 참여해 출시한 자동차금융 통합플랫폼입니다. 우리금융 3사의 금융상품을 통합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 경품은 ▲애플워치 울트라(1명) ▲LG 스탠바이미(1명) ▲애플 아이패드 10세대 256GB Wi-Fi(1명)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100만원권(1명) ▲배스킨라빈스 바로먹는 와츄원 기프티콘(50명) ▲CGV 기프트카드 2만원권 기프티콘(5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T 1잔 기프티콘(100명) 입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홈플러스와 콜라보 한정판 상품 '신한은행 골드바 초콜릿'을 출시했습니다. 1만개 한정으로 나온 '신한은행 골드바 초콜릿'은 신한은행 로고와 서체가 적용된 케이스에 골드바 모양 초콜릿 3개와 즉석복권이 들어 있습니다.


상품 내 동봉된 즉석복권을 통해 순도 99.99%의 신한은행 골드바 10g(1명), 소액권종 골드바 3.75g(10명), 소액권종 골드바 1g(40명) 등 총 51명에게 경품을 제공합니다. 이 상품은 지난 15일부터 전국 133개 홈플러스 대형마트에서 판매에 들어갔습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올 한해 고생한 가족과 주변 지인에게 달콤한 초콜릿과 복권의 행운까지 함께 선물하는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어 보도록 이벤트를 마련한 것"이라며 "금융을 넘어 고객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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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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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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