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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국내 출시…판매가 1억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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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22, 11:12:30

‘레인지로버 스포츠’ 3세대 모델
첨단 기능·강인한 디자인 특징
오프로드에 최적화된 주요 기능 갖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스포츠 럭셔리 SUV 상품인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레인지로버 스포츠의 3세대 모델로 지난 5월 글로벌 시장에 론칭했으며, 이후 국내 사전 계약 1000대를 달성하는 등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이 이어지기도 했습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첨단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시스템이 적용된 I6 인제니움 가솔린 및 디젤 엔진 모델이 우선 출시됩니다. 내년에는 최대 113km(WLTP 기준)의 전기 주행거리를 갖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며, 추후 순수 전기(BEV) 모델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에 따르면, 뛰어난 퍼포먼스와 정교함, 첨단 편의기능과 개성적인 디자인을 한 층 업그레이드시킨 스포츠 럭셔리 SUV 상품입니다. 우선, 랜드로버의 차세대 MLA-Flex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돼 이전 모델보다 최대 35% 향상된 3만3000Nm/deg의 비틀림 강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상품에는 전환 가능한 볼륨 에어 스프링을 도입한 다이내믹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안락함과 제어력을 극대화했습니다. 안정적인 차체 제어와 최상의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다이내믹 리스폰스 프로'와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2' 등도 장착됐습니다.

 

특히,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인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최신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2와 어댑티브 오프로드 크루즈 컨트롤을 옵션으로 넣었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로드 주행 시 다양한 알고리즘에 따라 차체의 틸팅, 롤링, 피칭, 그리고 요잉을 자동으로 분석하고 차량의 최적 주행 속도를 조정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48V MHEV 시스템이 포함된 엔진이 적용됐습니다.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이 적용된 P360 모델은 최고 출력 360PS와 최대 토크 51kg.m의 성능을 갖췄으며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6초 만에 도달할 수 있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I6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탑재된 D300 모델은 최고 출력 300PS, 최대 토크 66.3kg.m, 6.6초 만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는 성능을 겸비했습니다.

 

이와 함께, 후방 차축을 최대 7.3도 조향 가능한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이 탑재됐습니다. 고속 코너링 안정성 극대화 등 업그레이드된 민첩성과 트랙션을 제공하기 위한 제동 기반의 토크 벡터링 시스템 등이 포함된 전자식 액티브 디퍼렌셜도 장착됐습니다.
 
외관 디자인은 역동적이고 강인한 느낌을 극대화하는데 초점을 뒀습니다. 기교 없는 표면과 짧은 오버행을 통해 역동성을 강조했으며, 프로파일, 스텔스 디자인의 디테일 등의 요소를 가미해 강인함을 부각했습니다. 주간 주행등을 구성하는 디지털 LED 헤드라이트 내부에는 각각 130만 개의 개별 제어가 가능한 디지털 마이크로 미러 장치가 탑재됐습니다.

 

내부 인테리어는 조종석과 유사한 콕핏 구조로 탁월한 전방위 시야를 제공하는 커맨드 드라이빙 포지션 등 운전자의 편의에 중점을 뒀습니다. 단 두 번의 터치만으로 전체 기능의 90%를 사용할 수 있으며 티맵 모빌리티의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한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해 편의성을 한 층 높였습니다.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4가지 트림으로 국내에 출시됩니다.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 국내 출시 가격은 P360 다이내믹 SE 1억3997만원, P360 다이내믹 HSE와 D300 다이내믹 HSE 1억5067만원, P360 오토바이오그래피 1억5807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로빈 콜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강인하면서도 스포티한 디자인, 다이내믹한 온로드 핸들링으로 스포츠 럭셔리 SUV 세그먼트를 재정의하는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차별화된 다이내믹스, 전지형 주행 성능, 뛰어난 연결성을 갖춰 과거 그 어느 세대보다 매력적인 모델로 거듭난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가 한국 고객을 만족시킬 것이라 자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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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SK하이닉스, 차세대 모바일 낸드 솔루션 ‘ZUFS 4.0’ 개발

2024.05.09 10:43:1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가 온디바이스(On-Device) AI용 모바일 낸드 솔루션 제품인 'ZUFS(Zoned UFS) 4.0'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온디바이스 AI는 물리적으로 떨어진 서버의 연산을 거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AI 기능을 구현하는 기술입니다. 스마트폰 기기가 자체적으로 정보를 수집하고 연산하도록 해 AI 기능의 반응 속도는 빨라지고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 기능도 강화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ZUFS는 플래시 메모리 제품인 UFS의 데이터 관리 효율이 향상된 제품입니다. 스마트폰 앱에서 생성되는 데이터를 공간 구분 없이 동시에 저장했던 기존 UFS와 달리 여러 데이터를 용도와 사용 빈도 등 기준에 따라 각각 다른 공간에 저장해 스마트폰 OS의 작동 속도와 저장 장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또한, 장시간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 앱 실행 시간을 기존 UFS 대비 약 45% 향상시켰으며 저장 장치의 읽기, 쓰기 성능이 저하되는 정도가 UFS 대비 4배 이상 개선됨에 따라 제품 수명도 약 40% 늘어났다고 덧붙였습니다. SK하이닉스는 "ZUFS 4.0은 모바일 기기에서 온디바이스 AI를 구현하는 데 최적화된 메모리반도체로 업계 최고 성능 구현을 통해 HBM으로 대표되는 초고성능 D램에 이어 낸드에서도 AI 메모리 시장을 이끌어 갈 것"이라며 "AI 붐이 도래하기 전인 2019년부터 고성능 낸드 솔루션에 대한 시장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내다보고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 협업해 ZUFS 개발을 시작했다"고 강조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고객사에 제공한 초기 단계 ZUFS 시제품을 바탕으로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JEDEC) 규격에 적합한 4.0 제품을 개발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회사는 올해 3분기부터 ZUFS 4.0 제품 양산에 들어갈 계획으로 양산 제품은 향후 글로벌 기업들이 내놓을 온디바이스 AI 스마트폰들에 탑재될 예정입니다. 안현 SK하이닉스 부사장은 "빅테크 기업들이 자체 개발한 생성형 AI를 탑재한 온디바이스 개발에 집중하면서 여기에 필요한 메모리에 대한 요구 수준이 높아지고 있다"며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성능 낸드 솔루션을 적시 공급하는 한편, 세계 유수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글로벌 1등 AI 메모리 프로바이더의 위상을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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