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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배달도 로봇이 직접”…현대차그룹, 배송 서비스로봇 실증 돌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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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13, 2022, 09:12:34

플러그 앤 드라이브 모듈 기반으로 제작
수원 광교 엘리웨이·화성 롤링힐스호텔서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은 미래 자동차 핵심기술로 꼽히는 전동화 및 자율주행 기술을 바탕으로 차세대 배송 서비스 로봇을 개발하고 실증사업을 시작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실증사업은 경기도 수원 주상복합 단지인 광교 앨리웨이와 화성 내 롤링힐스호텔에서 진행됩니다. 서비스 로봇의 경우 올해 1월 현대차그룹이 CES에서 공개한 플러그 앤 드라이브 모듈(이하 PnD 모듈)을 기반으로 제작됐습니다.

 

로봇은 자유로운 이동이 가능한 PnD 모듈에 자율주행 기술이 접목돼 주어진 환경에서 최적화된 경로를 찾아 물건을 배송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현대차그룹 측은 설명했습니다. 장애물 앞에서 멈추지 않고 자연스럽게 회피할 수 있어 빠르고 안전한 배송이 가능하다고도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PnD 모듈 위에 저장 공간 유닛이 결합돼 물건을 보관하고 적재할 수 있으며, 상단부에는 용도에 따라 화면을 장착해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도 하고 선반을 장착해 고객에게 필요한 물건을 전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광교 앨리웨이에서는 주상복합 단지와 연결된 쇼핑센터에서 주문한 음식을 로봇이 정확한 동호수를 찾아 각 가구 현관 앞까지 배달하는 D2D 방식의 서비스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서비스는 지난해 3월 우아한형제들과 배송 물류 로봇 연구개발 목적으로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이기도 합니다.

 

롤링힐스 호텔에서는 투숙객이 카카오톡 챗봇을 통해 주문한 식음료와 어메니티를 직접 전달하는 서비스 등 숙박시설에 특화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현대차그룹은 이번 실증사업 결과를 토대로 서비스를 보완해 운영 로봇 대수와 시간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현동진 현대차그룹 로보틱스랩장은 "공용화가 가능한 PnD 모듈을 기반으로 개발된 배송 로봇은 부드러운 회피가 가능한 자율주행이 적용돼 복잡한 환경에서도 더 빠르고 안전하게 배송할 수 있다"며 "이번 실증사업을 통해 대형 리조트와 같이 배송 서비스가 필요한 다양한 공간으로 사업을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우아한형제들 관계자는 "로봇 배달 서비스는 라스트마일 딜리버리 문제로 배차가 잘되지 않는 초근 거리 배달이나 주상복합 배달에 활용돼 새로운 주문 수요를 창출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번 현대차그룹과 우아한형제들의 협력이 배송 서비스 산업 고도화의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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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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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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