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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아스플로, IT 장비 업체향 공급 확대로 성장 모멘텀 부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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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28, 2022, 06:11:00

3분기 분기 최대 실적
증권사 실적 전망 ‘맑음'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반도체 공정가스 공급 부품 생산 업체 아스플로가 IT장비 업체로의 공급 확대로 성장 모멘텀이 부각되고 있다.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고 내년 실적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아스플로는 지난 2000년 설립됐고 지난해 코스닥에 상장했다. 튜브/파이프, 피팅, 밸브/레귤레이터, 디퓨터/필터 등의 제품을 생산하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등 글로벌 반도체 장비사를 고객으로 두고 있다.

 

아스플로는 지난 2분기부터 글로벌 1위 IT 장비 회사로부터 OLED 장비용 부품 주문을 받기 시작했고 반도체 제조사향 반도체 장비 교체용 부품 공급을 시작했다. 3분기부터는 미국 반도체 장비 기업인 L사로부터 양산 매출도 발생했다.

 

이에 아스플로는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78.6% 증가한 259억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42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NH투자증권은 영업이익률 16.2%를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아스플로는 장비업체로의 부품 공급이 본격화되면서 매년 실적 성장이 가파를 것으로 전망했다. 이를 위해 베트남, 국내 캐파 확대도 마무리됐다고 덧붙였다.

 

황성환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아스플로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43%, 131.8% 증가한 842억원, 92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글로벌 IT 장비 업체로의 확장 본격화와 소모품 매출을 통한 지속 성장 동력 마련으로 중장기 성장 모멘텀이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NH투자증권은 아스플로가 해외 업체가 점유하고 있는 시장에 가격 경쟁력으로 진출했다고 분석했다. 고객사에서 수익성 개선을 이유로 아스플로 제품 채택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손세훈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올해 대비 52.1%, 93.9% 증가한 1391억원, 268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내년 예상실적 기준 PER은 5.9배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한편, 아스플로의 주가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8월 무상증자로 주가가 주춤했지만 9월 최저 6700원을 기록한 후 상승세를 이어오며 1만원대를 회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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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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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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