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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생명·푸르덴셜생명 통합 ‘KB라이프생명보험’ 내년 1월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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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3, 2022, 17:11:46

금융위 정례회의서 양사 합병 인가 승인 획득
KB라이프 초대대표 이환주 KB생명 대표 추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보험의 통합작업이 사실상 마무리됐습니다. 통합 공표 후 8개월 만입니다. 통합법인 'KB라이프생명보험'은 내년 1월 정식 출범합니다. 초대 대표이사 후보로는 이환주(58) 현 KB생명보험 대표이사가 물망에 올랐습니다.


KB생명보험과 푸르덴셜생명은 23일 열린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양사 합병에 대한 인가승인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이들은 지난 3월 통합 공표 후 8월에 통합생명보험사 사명을 'KB라이프생명보험'으로 확정하고 양사 주주총회 결의로 합병계약을 체결했습니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의 프리미엄 이미지와 KB생명보험의 정통성을 계승한 KB라이프생명은 판매전문회사 KB라이프파트너스를 비롯해 법인보험대리점(GA), 방카슈랑스 등 양사의 경쟁력 있는 판매채널을 기반으로 종합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입니다.


양사는 성공적인 통합생명보험사 출범을 위해 임직원 워크숍, 통합 뉴스레터 발행 등을 했고 영업지원·정보기술·자산운용·회계·인사관리 등 여러 부문의 공동운영을 통해 화학적 물리적 결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연말까지 통합사옥인 'KB라이프타워'로 업무공간을 일원화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지주는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대추위)를 열어 KB라이프생명 초대 대표이사 후보로 이환주 현 KB생명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대추위는 대내외 환경변화로 인한 복합적 위기를 극복하고 보험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선 검증된 경영능력과 리더십을 보유한 인사가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환주 후보는 KB금융지주 재무총괄(CFO) 부사장, KB국민은행 경영기획그룹대표 부행장, 개인고객그룹대표 전무·상무, 외환사업본부장으로 일하며 지주와 은행의 핵심직무에서 이해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대추위 관계자는 "이환주 후보는 통합 생명보험사가 당면한 과제를 정면돌파할 수 있는 변화·혁신의 리더십 보유자로 조직·거버넌스·문화 전반에 걸친 구조적 변화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균형감각과 포용의 리더십으로 물리적·화학적 융합을 이끌어낼 수 있는 통합리더십의 적임자로 판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환주 후보가 대표이사로 확정되면 2023년 1월부터 2년 동안 KB라이프생명을 이끌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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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인더필드] 커피, 오감을 자극하다…동서식품 ‘맥심플랜트’ 가보니

[인더필드] 커피, 오감을 자극하다…동서식품 ‘맥심플랜트’ 가보니

2023.02.06 07:07:4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마시다'의 사전적 의미는 '물이나 술 등 액체를 목구멍으로 넘기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는 드립, 믹스 등 다양한 커피의 향을 맡고 마십니다. 동서식품 맥심플랜트는 커피라는 콘텐츠에 청각과 시각, 촉각을 더했습니다. 오감을 자극해 커피에 대한 다양한 경험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서울시 용산구 이태원로에 위치한 맥심플랜트는 동서식품이 2018년 4월 문을 연 브랜드 체험관입니다. 1895㎡(574평)·총 9개층(지하 5층~지상 4층) 규모로 한강진역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도심 속 정원, 숲 속 커피 공장'이 콘셉트입니다. 공장과 식물, '플랜트-플랜트'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았습니다. 맥심플랜트는 지하 2층부터 지상 3층까지 5개층으로 커피 관련 문화공간을 꾸미고 '커피나무'와 '커피공장', '문화를 심는 공간' 등 3가지 주제를 구현했습니다. 입장 후 첫눈에 담기는 높은 층고와 은은한 커피 향, 분주한 바리스타들의 모습은 여느 카페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1층과 2층은 '컬쳐 플랜트'로서의 역할을 합니다. 중앙 바에서는 지하 로스팅 룸에서 최적의 숙성 기간을 거친 원두로 제작한 커피를 제공합니다. 인근 디저트 가게들과 협업한 베이커리 메뉴도 판매합니다. 커피와 잘 어울리는 음악과 책, 공연 등 문화 콘텐츠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문화공간을 표방하는 만큼 지난해에는 MBC와 손잡고 라디오 부스를 설치했습니다. MBC FM4U 라디오 팝업 스튜디오에서 아나운서 정지영과 그룹 SG워너비 맴버 이석훈이 일주일간 생방송을 이어갔습니다. DJ들은 방문객들이 작성한 사연과 신청곡을 소개하고 음악 공연을 선보였습니다. 3층은 '더 브루잉 라운지'로 '맥심 원두 아카이브'를 기반해 선정한 16가지 스페셜티 블랜딩을 맛볼 수 있습니다. 다수의 로스터리 및 리저브 샵에서 스페셜티 커피를 싱글 오리진으로만 선보이는 것과 달리, 맥심만의 로스팅 프로파일을 근거로 한 스페셜티 블렌딩을 제안한다는 설명입니다. 먼저 방문객은 태블릿 PC에서 꽃·과일·견과류·초콜릿 등 향미와 최적의 산미, 바디감에 대한 선호도를 평가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블렌드를 찾습니다. 싱글오리진 커피의 경우 주문 시 고객은 총 4가지 추출방식(푸어오버·케멕스·사이폰·프렌치프레스) 중 원하는 방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공감각 커피'는 맥심플랜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커피 블렌드입니다. 커피가 지닌 향미와 산미 등 특성에 기반해 이와 어울리는 디자인, 음악, 적절한 글귀를 제공합니다. 총 6석의 공감각 커피 전용석에는 각각 헤드폰이 비치돼 있어 주문한 커피와 함께 추천해준 음악을 들으며 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맥심플랜트 바리스타는 "케멕스로 추출하면 균형이 잡히고 풍부해지기 때문에 공감각 커피를 만들 때는 이 방식을 이용한다"며 "초콜릿 블랜드 등 다크초콜릿 계열 원두가 가장 잘 나가고 견과류 중에서는 너티 블랜드도 잘 팔리는데 산미 없는 걸 선호하는 분들이 많은 편"이라고 말했습니다. 지하 2층 '커피 랩'은 맥심플랜트의 심장부, 로스팅 룸 공간입니다. 원두를 저장하는 9개의 사일로(원통형 저장소)부터 로스팅 프로파일링이 가능한 로스터(생두를 볶는 기계), 거칠게 쌓여 있는 수입 원두 마대까지, 맥심 로스팅 공장 축소판인 이곳에서 마스터들은 원두의 향미와 속성을 연구합니다. 커피 아카데미에서는 매주 목요일마다 소규모 커피 클래스를 운영합니다. 수강생은 커피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소개하는 베이직 클래스나 직접 커피를 볶고 추출하는 로스팅 클래스 등을 통해 커피에 대한 입체적인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매월 1일 맥심플랜트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매장 곳곳에는 잎이 사람 얼굴만 한 나무를 놓고 통유리창 앞에는 줄기를 길게 늘어뜨린 식물을 가지런히 꾸몄습니다. 지하 1층 '라이브러리'에서 방문객은 휴식을 취할 수 있고 테라스 가든을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때를 잘 맞추면 유리창 너머 로스팅룸에서 원두가 볶아지는 모습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맥심플랜트는 오픈 이후 현재까지 누적 방문객 수가 85만명을 넘었습니다. 이색 체험 및 차별화된 공간에 열광하는 MZ세대(1980년~2009년 출생)에게 핫플레이스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동서식품은 맥심플랜트를 단순 카페를 넘어 커피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복합문화공간으로 키운다는 목표입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맥심플랜트는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커피 한 잔이 주는 여유와 행복을 온전히 느끼고 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공간"이라며 "한남동은 방문하는 연령대가 남녀노소 다양하고 외국인도 많이 있어 모든 세대를 아우를 수 있는 지역이기도 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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