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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디 올 뉴 그랜저’ 론칭…역사·미래 동시에 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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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4, 2022, 11:11:09

‘각’ 그랜저와 미래 모빌리티 조화된 디자인
첨단 시스템 대거 탑재..판매가 3716만원부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의 7세대 그랜저 모델인 '디 올 뉴 그랜저'가 14일 공식 출시했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디 올 뉴 그랜저는 지난 2016년 6세대 그랜저 출시 이후 6년만에 선보이는 7세대 신형 모델입니다. 특히, 1세대 그랜저가 가진 해리티지를 계승함과 동시에 미래 모빌리티 가치를 함께 담은 디자인을 바탕으로 독보적인 상품성을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현대차 측은 "세대와 취향, 기술과 감성의 경계를 허무는 강렬한 이미지로 구성했다"며 "대형세단의 정체성에 미래지향적 요소를 더해 가장 아름다운 비례를 갖춰 재탄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전장은 이전 모델보다 45mm 길어진 5035mm로 설계했으며, 휠베이스와 리어 오버행도 각각 10mm, 50mm씩 늘려 비례감과 공간성 극대화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전면부는 DRL과 포지셔닝 램프, 방향지시등 기능이 통합된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LED 램프'를 도입해 단절감 없는 일체형 구조를 구현했으며, 파라메트릭 패턴 라디에이터 그릴을 가미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측면부는 2895mm의 동급 최장 휠베이스와 롱 후드의 비례감에 초점을 두고 설계됐습니다. 특히, 프레임리스 도어와 플러시 도어 핸들을 결합한 수평적 원라인의 사이드 바디로 우아함을 연출토록 했습니다. 후면부의 경우 미래지향적 이미지의 완성을 위해 볼륨감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실내의 경우 인체공학 기반의 슬림화 디자인, 버튼 최적화 등 사용 편의성 향상과 함께 넓은 공간감의 군더더기 없는 고품격 감성 공간으로 연출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12.3인치의 대화면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일체형으로 통합했으며, 중앙 하단에 있는 10.25인치의 공조 컨트롤러와 조화를 이루도록 설계됐습니다. 전자식 변속 레버는 스티어링 휠로 옮겨 운전자의 컨트롤 편의성을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실내 공간 활용성도 높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원 스포크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은 1세대 그랜저의 향수를 담아 탑재됐습니다. 중앙부 혼커버에 운전자의 차량 조작 및 음성인식과 연계 작동하는 4개의 LED 조명을 적용해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미래지향적 요소도 가미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cNC(connected car Navigation Cockpit)와 e-하이패스, 퀵 컨트롤 등 무선(OTA)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대상도 대폭 확대했습니다.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적용 범위는 주요 편의기능으로 확대해 고객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다양한 기능을 업그레이드 또는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또한, ▲빌트인 캠 2 ▲디지털키 2 ▲실내 지문 인증 시스템 등 첨단 기술도 적용됐습니다. 노면 소음 저감 기술인 ANC-R를 비롯해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도어 3중 실링 구조 ▲분리형 카페트 ▲흡음 타이어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 릴렉션 컴포트 시트 ▲뒷좌석 리클라이닝 시트 & 통풍 시트 ▲뒷좌석 전동식 도어 커튼 ▲E-모션 드라이브 등 탑승객을 고려한 기술도 탑재했습니다.

 

아울러 ▲전방 충돌방지 보조 2(FCA 2) ▲안전 하차 보조(SEA) ▲후측방 모니터(BVM)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 2) ▲전방/측방/후방 주차 거리 경고(PDW)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PCA)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등 사용자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현대 스마트센스가 적용됐습니다. 에어백은 앞 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을 추가한 10 에어백 시스템을 탑재했습니다.

 

내∙외장은 ▲항균처리된 인조가죽 ▲천연염색이 적용된 나파가죽 ▲친환경 안료 컬러 등 지속가능한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가치를 고려했습니다.

 

엔진의 경우 ▲2.5리터 GDI 가솔린 ▲3.5리터 GDI 가솔린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3.5리터 LPG로 라인업을 구성했습니다.

 

2.5리터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198마력, 최대토크 25.3kgf·m에 11.7km/ℓ의 복합연비를, 3.5리터 GDI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36.6kgf·m, 복합연비 10.4km/ℓ를 달성했습니다. 3.5리터 LPG 모델은 최고출력 240마력과 32.0kgf·m의 최대토크를 갖췄습니다.

 

1.6리터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모델은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27.0kgf·m와 함께 18.0km/ℓ의 복합연비를 달성했습니다.

 

트림별 판매 가격은 ▲가솔린 3716만원 ▲하이브리드 4376만원 ▲LPG 3863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현대차는 파워트레인 모델 별 트림 구성이 각기 달라 사양 선택이 어려웠던 기존 선택 과정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트림 기본품목을 일치시킨 '수평형 트림구조'를 통해, 고객들의 구매 편의를 도울 예정입니다.

 

유원하 현대차 국내사업본부장은 "그랜저만의 브랜드를 믿고 기다려준 수많은 고객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장의 큰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그랜저의 생산부터 차량 인도까지 모든 과정을 철저하게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장재훈 현대차 대표이사 사장은 "수 년 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해 온 신형 그랜저는 지난 36년간 그랜저가 쌓아온 브랜드 헤리티지 위에, 시장의 기대와 예상을 뛰어넘는 첨단 신기술과 디테일이 더해진 혁신적인 모델"이라며 "지금까지의 그랜저와는 차원이 다른 새로운 경험을 선사해드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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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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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암 공존하는 상법 개정안…세부 조항에 따라 수혜 영역 확대

명암 공존하는 상법 개정안…세부 조항에 따라 수혜 영역 확대

2025.06.15 10:07:18

인더뉴스 최이레 기자ㅣ이재명 정부 출범과 함께 보다 강화된 새 상법 개정안 통과에 관심이 몰리고 있습니다. 최근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원내대표 선거 등으로 국회 본회의 일정이 연기되었지만 상법 개정안 처리는 이 대통령이 후보 시절부터 강하게 주장한 핵심 공약인 만큼 통과는 시간문제라는 시각이 강합니다. 특히, 새 상법 개정안을 두고 기업 경영권 방어와 같은 예상되는 리스크도 있지만 시장 투명성 강화 차원에서 추가적인 수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더불어 세부 조항에 따라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이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수혜 영역도 보다 확대될 수 있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2일 국회 본회의 개최를 통해 상법 개정안을 처리할 예정이었지만 새 원내대표 선출 이후 야당인 국민의힘과 협의를 거쳐 국회 본회의에서 처리하는 방향으로 가닥을 잡았습니다. 이에 따라 새 개정안 처리는 15일 이후로 밀리게 됐지만 이미 170석의 과반 의석을 보유한 여당이 주도하고 있는만큼 사실 상 통과 수순을 밟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를 위해 더불어민주당은 이달 13일 '코스피5000 특별위원회'를 신설해 국내 주식시장 제도 개선과 상법 개정안 입법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이경연 대신증권 연구원은 "상법 개정안이 재발의되면 대통령의 신속한 재가를 전제로 법제사법위원회(법사위) 통과부터 최종 법안 통과까지 최소 16일로 단축될 가능성이 있다"며 "향후 입법 과정은 이전보다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존 상법 개정안은 지난 4월17일 재표결에 붙여져 가결 요건인 '재적의원 과반 출석과 출석의원 3분의 2 이상 찬성'을 충족하지 못해 자동 폐기됐습니다. 이후 새 정권이 들어서면서 더불어민주당에서 보다 강화된 상법 개정안을 들고 나왔습니다. 이사 충실 의무를 회사는 물론 주주에게까지 확대 적용하는 것은 물론 분리 선출 감사위원을 한 명에서 두 명 이상으로 늘리고 이들 전원에게 '3% 룰'을 적용하도록 규정했습니다. 시행 역시 공포 즉시하기로 하는 등 과거 안보다 강력해 졌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새 개정안이 통과되면 경영권 방어와 같은 리스크 대응 비용으로 기업 장기 성장동력이 훼손될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지만 시장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크다는 데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새 개정안 통과 기대감에 최근 대형 지주사를 포함해 증권사 등 금융업 관련주들의 기업가치가 크게 오른 가운데 수혜 영역이 추가적으로 확장될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김종영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집중투표제와 감사위원 분리 선출확대 시 중소형 지주사도 대형 지주사에 후행해 상승 가능성이 있다"며 "단기적으로는 시장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박건영 KB증권 연구원은 "현재 선진국(G5 국가) 이사 충실의무 관련 법령에는 모두 판례를 기준으로 이사가 회사에 충실할 의무를 부담한다고 규정한다"며 "특히 이번 신정부의 상법 개정은 한국 주식시장의 밸류에이션 멀티플 재평가로 이어져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의 구조적 변화와 외국인 투자자의 자금 유입을 가속화시킬 전망"이라고 진단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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