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치킨을 매개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4일 밝혔습니다.
교촌은 지난해부터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촌스러버는 교촌과 함께 나눔을 전달하는 사람을 의미합니다. 지난해 시작한 ‘제1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THANKS 썰드컵’을 통해 선정자(촌스러버)들의 사연에 맞춰 전국에 허니오리지날 등 총 5000마리 치킨을 전달했습니다.
올해는 지원자들의 사연을 전달해주는 라디오가 된다는 콘셉트로 ‘제 2회 촌스러버 선발대회, FM 30.1 초니라디오’를 마련했습니다. 퇴직을 앞둔 소방관 아버지에 감사하는 마음을 표현한 스토리 등이 선정됐습니다. 또 선정자 120명과 함께 10월 한 달간 치킨 약 6000마리 나눔 활동을 펼쳤습니다.
아울러 교촌은 지난 7월부터 10월까지 교촌이 쏜다는 의미를 담은 치킨나눔 행사 ‘교촌 쏨’도 진행했습니다. 선정된 총 10명의 고객들의 사연에 맞춰 소방서·고등학교 등 직접 현장을 방문하고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조리해 40여마리를 지원했습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 지속적인 후원과 임직원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및 이웃들에게 힘을 보태고 사회 전반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