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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 터치] 토스뱅크 '매달 내는 돈 낮추기' 상품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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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8, 2022, 17:10:13

10월 넷째 주 금융·보험업계 신상품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가파른 금리상승기를 지나고 있는 10월 넷째주 금융권에서는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를 제공해 가계 여유자금을 유치하는 한편 대출금 상환 부담을 덜어주려는 상품이 잇따라 출시돼 관심을 모았습니다.


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는 지난 24일 토스뱅크 신용대출 고객을 위해 '매달 내는 돈 낮추기'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상환기간 10년 미만, 원금과 이자를 매달 함께 갚는 원리금 균등상환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서비스 신청 후 바로 연장된 기간을 적용받습니다. 연장 가능 기간은 최초 대출 기간 포함 최장 10년입니다.

 

기간 연장만으로 매달 부담해야 하는 일종의 고정비용인 원리금이 줄어드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고 토스뱅크는 설명합니다.

 


올 3월, 연 3.5% 금리로 3년 만기, 7000만 원을 대출받은 고객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급격한 대출금리 상승에 따라 매달 원리금으로 216만원(연 5.46% 금리 적용)을 부담해야 하지만 이번 서비스를 통해 대출 상환 기간을 7년으로 늘리면 월상환액은 90만8000원(연 5.62% 금리 적용)으로 대폭 줄어들게 된다고 예시를 들기도 했습니다.


상상인저축은행이 새롭게 선보인 '369 회전정기예금'은 출시 2주만에 가입금액 1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최초 가입시 3개월 연 4.00%, 6개월 연 4.10%, 9개월 연 4.20% 금리를 제공하는데 가입할 때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 회전주기를 충족하면 별도 해지 없이 시중금리를 반영해 금리가 자동갱신되는 게 특징입니다.

 


상상인저축은행 관계자는 "3개월만 유지해도 4%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금리 인상기에 단기자금 운용에 적합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함께 케이뱅크는 파킹통장 '플러스박스'의 금리를 0.2%포인트 인상한 연 2.7%로 올렸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플러스박스는 파킹통장으로 하루만 맡겨도 연 2.7% 금리 이자가 적용되고 매달 넷째주 토요일 쌓인 이자를 받을 수 있는 상품입니다. 최대한도는 3억원입니다.

 


1000만원을 예치하면 한달 이자로 1만9000원(세후)을 받을 수 있다고 케이뱅크는 설명했습니다. 통장은 용돈계좌, 비상금계좌 등 용도별로 쪼개 최대 10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케이뱅크는 정기예금 상품 '코드K 정기예금' 금리도 최대 1.0%포인트 인상습니다. 가입기간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이면 연 2.9%에서 1.0%포인트 오른 연 3.9% 금리가 적용됩니다. 가입기간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까지는 연 3.10%, 6개월 이상에서 12개월 미만은 연 4.20% 금리가 각각 인상·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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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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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롯데칠성 ‘새로’, 출시 3년 만에 누적판매 7억병 돌파

2025.09.15 09:51:2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지난 2022년 9월 처음 선보인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 기준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새로는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넘어섰으며 7개월 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기록했습니다.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로 출시됐습니다.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기도 했습니다. 또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소통을 시도했습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습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 편은 약 1100만뷰를 넘어섰습니다. 다양한 광고 시상식에서도 인정받아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에서 수상했습니다. 동시에 올해 4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스파익스 아시아 2025’에서 크리에이티브전략 부문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최근에는 기존의 브랜드 체험형 팝업 스토어에 다이닝, 인근 상권과의 협업 마케팅을 결합한 ‘새로도원’을 운영했으며 약 5개월 동안 4만여명이 다녀갔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3주년을 맞은 새로에 보내주신 사랑에 감사드린다"며 "소주 성수기라 할 수 있는 4분기에는 ‘새로구미’의 확장된 세계관이 중심이 된 새로운 콘텐츠와 함께 새로만의 새롭고 차별화된 브랜드 체험이 가능한 프로모션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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