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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푸빌라 NFT 홀더 파티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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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9, 2022, 09:10:26

21·22일, 성수동서 'PUURIVATE PARTY' 운영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이틀 간 성수동 S팩토리에서 푸빌라 NFT(대체불가토큰) 홀더만을 위한 'PUURIVATE PARTY'를 열고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푸빌라 NFT 파티는 기존에 신세계가 대중에게 선보여왔던 NFT 행사와는 달리 NFT 홀더만을 위한 커뮤니티 행사의 일환입니다. 푸빌라 NFT 홀더 간 유대감 강화를 위한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먼저 핼러윈 시즌을 맞이해 호박, 거미줄, 묘지 등의 소품과 조명으로 연출했습니다. 푸빌라도 기존과는 달리 모자와 망토를 연출한 디자인으로 꾸몄습니다. 개인 또는 조별로 직접 참여하는 콘텐츠로 파티 중 옆사람과 SNS 계정 맞팔로우하기, 가위바위보 게임, 조별 미니게임 등을 기획했습니다.

 

특히 신세계가 이번 파티를 위해 준비한 ‘푸카칩(푸빌라칩)’은 파티장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화로 신세계가 준비한 각종 이벤트와 미션을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행사를 기념해 푸카칩은 디지털 칩이 아닌 실물 칩으로 운영됩니다.

 

획득된 푸카칩은 추후 푸빌라X마크앤로나 인형, 방향제 등 경품을 받을 수 있는 랜덤박스를 구매하는데 활용됩니다. 랜덤박스 1개당 10개의 푸카칩이 사용됩니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7월(센텀시티점)과 9월(대전신세계) 초대형 포토존, 콘서트 등을 통해 푸빌라 페스티벌을 선보인 바 있습니다.

 

이성환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푸빌라 NFT 홀더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업계 최초 NFT 홀더 파티를 기획했다"며 "추후 시즌성을 감안한 신규 페스티벌 등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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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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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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