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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15~16일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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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12, 2022, 09:10:47

김포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도심 속 목장 체험의 장 마련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서울에서 멀지 않은 도심에서 소들과 함께 목장 체험을 할 수 있는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이하 우유자조금위)가 오는 15일(토), 16일(일) 양일간 경기도 김포시 사우문화체육광장에서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은 ‘맛있다 우리우유’라는 슬로건 아래 국산 우유와 치즈의 우수성을 알리고 그 매력을 전파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누구나 무료로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온 가족이 참여해 즐기는 가을 나들이를 테마로 구성한 이번 행사는 ▲도심 속 목장 나들이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 ▲전시 및 포토존 등으로 꾸며서 상시 운영되며, 첫날 15일에는 개막식과 기념행사, 특별 퍼포먼스를 준비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또한 노라조, 김필, 십센치 등 유명 가수의 공연을 통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다는 계획입니다. 

 

특히 우유자조금위는 ‘도심 속 목장나들이’ 행사를 통해 ▲우유탐험 신비의 세계 ▲나만의 우유 만들기 ▲집유차 저금통 만들기 등 참여 프로그램과 도심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송아지야 우유 먹자 ▲육성우야 건초 먹자 등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이와 함께 농협경제지주가 주관하는 ‘국내산 치즈 페스티벌’에서는 국내산 치즈 홍보부스를 통해 ▲치즈요리대회 ▲치즈 아이스크림 만들기 ▲치즈 피자 만들기 행사가 진행됩니다.

 

이승호 우유자조금위원장은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국산 우유와 유제품에 대해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고, 소비 활성화에 보탬이 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2022 밀크&치즈 페스티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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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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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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